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블로그

[티스토리]방문자 통계 오류 (부제: 방문자수가 이상합니다...)

by 서영papa 2018. 3. 28.

혹시, 티스토리 방문자 통계 오류가 종종 발생하나요???


3월달 들어서 벌써 두번째 발생하였다. 갑자기 방문자 수가 올라가는 기이한 현상이 발생하였다. 꼭 누군가가 조종하는 그런 기분이 들 정도로 이상하다.

평소 600~700정도를 유지하던 방문자 수가 갑자기 UP되버렸다. 무려 5000 + 이다. 분명 6시 퇴근전까지 확인했을 때의 방문자수는 630정도였다. 집에 와서 밥먹고, 서영양과 놀면서 음악을 틀려고 본 핸드폰... 그때 시각이 7시정도... 그런데 방문자수는 4500을 넘어서고 있었다. 그리고 3시간이 지난 지금 6000이 넘었다. 

이 무슨 시츄에이션인지...

3월 20일에도 이러한 현상이 나타났다. 그날의 이상현상은 블로그를 통해 종종 소통하는 '와말남'님도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고 이야기를 하셨다. 

단순 오류인가??? 하는 생각에 그냥 넘어갔는데... 오늘 또 이런 현상이 발생하니 괜히 궁금해졌다.

3월 9일 이후부터는 꾸준히 700명 이상을 기록하다가 3/17부터 3/25까지 출장으로 인해 소홀했던 기간이라... 다소 방문자 수가 줄었다고 판단했다. 그런데 출장기간 중인 3/20에 첫번째 이상현상이 발견되었고... 그리고 오늘 또 발생하였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한 페이지뷰 및 실시간 방문자는 평소와 비슷하게 집계되고 있는데... 왜 방문자수만 이렇게 늘어나는지...

전문가가 아닌 이상 원인에 대한 분석은 다소 어려운 듯하다. 

그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비슷한 경험을 하신분이 있으시다면... 조언을 구하고자 글을 썼다.


글을 쓰는 이 순간... 벌써 방문자수는 7500을 달려가고 있다... ㅋㅋ 이게 진짜였음 얼마나 좋을까?


아무튼.... 즐거운 밤 되시고... 혹시나 원인을 아시는 분은 꼭 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Posted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