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블로그

[티스토리] 티스토리 블라인드 규제 (부제. 외부기관의 신고에 의한 콘텐츠 삭제 요청)

by 서영papa 2018. 5. 17.

안녕하세요. 서영papa입니다.




저는 오늘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블로거님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고 그 사항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한다.


공유하고자 하는 내용은 다름아닌... 제목에서 보시는바와 같이 내가 쓴 콘텐츠의 규제와 관련된 내용이다.









# 관련 게시글



저는 며칠전... 정확히 말씀드리자면 5월 14일에, 대한민국 국회휴정과 관련하여 국회의원 세비반납에 대한 글을 썼다. 혹시나 보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어느 정당의 좋다 나쁘다를 비판하는 내용의 글은 아니었다.


국회의원 세비는 무엇인지... 대한민국 민간기업의 직원들이 일을 하지않고 월급을 받는 것이 가능한지...

말도 많고, 탈도 많은 국회의원들에 대한 이슈들에 대한 본인 나름의 대안을 제시하였고...

건설적인 야당의 모습을 기대하고 싶다라는 글을 썼다.


※국회파행에 대한 개인의견

1. 국회의원 수를 많이 늘여서 그들의 특권을 확 낮추는 것은 어떠한가?

2. 나아가 국회의원도 직장인의 개념으로 접근하는 것은 어떠한가?

3. 그들에 대한 특권을 조정해야 하는 것은 아닌가?








# 조치사항



아침에 일어나서 핸드폰을 켜고... 평상시처럼 티스토리에 접속했다.


그런데...


게시글에 왠 빨간글씨의 [규제]가 나타나 있었다.

해당글은 PC에서만 확인이 가능하다는 멘트와 함께...


핸드폰에서 본 해당 콘텐츠에 대한 모습!!!




PC를 통해 해당 콘텐츠를 확인하면 상기와 같은 모습을 하고 있다.




메일로 조치사항과 관련된 알림글이 있었다.





상기와 같이 해당 콘테츠에 대한 조치원인은 외부기관의 신고에 의한 조치였다.

신고내용은 선거관련 여론조사결과에 대한 결과를 공표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 해당 조치와 관련된 개인의견



사실, 딱히 내가 잘했니 못했니... 나아가 나는 내용을 지울 수 없다...라는 식으로 이의를 제기하고 싶지는 않다.

다만, 관련 내용을 보셨던 분은 아시겠지만... 


내가 인용한 여론조사 결과라는 것이... '노컷뉴스'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자료들을 인용했었고... 또한 그에 대한 출처도 모두 밝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고가 왔다는 것이다. 분명 누군가는 그 여론조사의 결과에 의해 좋지 않은 영향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라는 판단에...


다음부터는 그러한 부분을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마무리하기로 했다. (고민을 하면서 쓴 글이기에 좀 아쉽다...)






# 티스토리 블로거 여러분께 드리고 싶은 말...



혹시... 여러분들 중 글을 쓰시면서... 간혹 외부의 여론조사 결과를 인용하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인용하시기 전에... 그 자료로 인해 문제가 생기지는 않을지 한번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저와 같은 경우가 발생하지 않기를 바랄뿐입니다. 




여러분의 즐거운 블로그 생활을 기원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되십시오. 



Posted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