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구글 퍼블리셔 툴바(google publisher toolbar) 사용하여 간편하게 수익확인! 부정클릭 방지!(부제. 크롬웹스토어에서 간편하게 설치하자!)

by 서영papa 2018. 7. 10.

구글 에드센스로 즐거운 생활을 하고 계신가요?



어떤분은 전업으로 애드센스 운영을 하시는 분도 있다고 한다. 뿐 아니라, 직장을 다니면서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도 있다. 참고로 내 주변... 눈을 씻고 찾아봐도 블로그를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은 없다. 


일전에 욜로라이프를 꿈꾸는 친구녀석한테 블로그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본적이 있다. 그런데... 놀랍게도 친구녀석은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서 1도 모르고 있었다.


'그런게 있단 말이가?'하면서 오히려 나에게 되물었다.


작년 10월 어느 날인가 한권의 책을 읽고 있을 당시의 내모습이다.

'어디~ 블로그 따위로 돈을 번단 말이고~~~'


그러나... 지금 나는 아주 큰 그림을 그리면서 평생을 함께 할 친구로 키워나가려고 한다. 사실, 큰 그림이라 해봤자... 별거 없다. 암튼, 블로그 활동을 하면서 재미도 느끼고... 또 소정의 수익금도 발생하니... 이 얼마나 좋은 일인가...

하지만... 광고의 클릭에 대한 수익이라는 것이... 사람으로 하여금... 부정클릭을 하게끔하는 유혹을 불러 일으킨다. 


'나라고 별수 있겠는가...?'


분명 부정클릭을 의도한 것은 아니지만... 초기에 본의아니게 누르게 된 광고... 그런데 잠시 후 애드센스에서는 수익이 발생했다. 

'어라?'


그러나 그것도 잠시였다... 며칠뒤... 구글로부터 의미심장한 경고 편지를 받게 되었다.


'30일간의 광고 정지'

★관련글 바로가기: [구글의 경고]애드센스 계정 일시 정지(부제: 이유불문 본인이 직접 광고Click NO!)


애드센스를 시작하자마자, 사람의 기를 꺾어버린 그 무시무시한 패널티!

그래서 두번다시는 부정클릭을 하지 않기 위한 노력을 했다. 그것이 의도된 것이든... 그렇지 않았든...


나는 최근 구글 퍼블리셔 툴바라는 프로그램을 우연히 알게되었다. 자신의 블로그에 게재된 광고에 대한 부정클릭을 방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었다. 물론, 다른 기능도 있다.


오늘은 구글 퍼블리셔 툴바(google publisher toolbar)에 대해 간략하게나마 소개하고자 한다.

※포털에 검색해보시면 이미 여러 블로거분들께서 포스팅을 하셨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글을 쓴다.






구글 퍼블리셔 툴바(google publisher toolbar) 설치하기!

# 구글 퍼블리셔 툴바의 용도는 명확하다.

1. 애드센스 접속없이 현재의 수익금 확인하기.(단, 크롬으로 접속했을 때 가능하다)

2. 구글 퍼블리셔 툴바와 연동된 사이트의 광고에 대한 부정클릭 방지하기.

3. 해당 페이지에 게재된 광고에 대한 페이지 확인하기.


내가 파악한 구글 퍼블리셔 툴바의 용도는 이정도이다. 내가 알지못하는 그 이상의 용도가 분명 있을것으로 판단되지만... 그 이상의 용도는 나에게 큰 의미가 없다라고 생각되어... 상기의 3가지 사항에 대해 말씀드리는 것이다.




# 자, 이제 구글 퍼블리셔 툴바를 설치해보자.


1. 크롬웹스토어 접속하기.(구글창에 크롬웹스토어를 검색하면 된다.)

웹스토어 검색창에... google publisher toolbar를 검색하면 된다.(한글검색 가능)

상기의 화면처럼 해당 프로그램을 크롬에 추가한다.



2. 구글 애드센스와 애널리틱스 활성화

상기의 창이 뜨면... 애드센스와 애널리틱스를 활성화시켜준다. (가운데 녀석들은 신경쓸 필요없을 듯하다.)

애드센스 및 애널리틱스를 클릭하여, 컴에서 지시하는대로 설치를 진행한다.



3. 설치완료 확인하기

설치가 완료되면 상기와 같이, 우측상단에 파란색 번개가 나타난다!




# 구글 퍼블리셔 툴바 활용하기


1. 애드센스 접속하지 않고 현재의 수익금 확인하기

애드센스에 접속하지 않더라도 실시간으로 현재까지의 수익금을 확인할 수 있다.



2. 구글 퍼블리셔 툴바와 연동된 사이트의 광고에 대한 부정클릭 방지하기.(광고오버레이 ON설정)

상기의 화면처럼 초록색으로 변경된 광고!

툴바의 왼쪽 하단에 보이는 광고오버레이를 ON으로 설정하면 광고가 초록색으로 변경된다.

즉, 초록색의 광고는 클릭해도 상관없다. 



3. 해당 페이지에 게재된 광고에 대한 페이지 확인하기.

초록색으로 변경된 광고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해당광고에 대한 관련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뿐 아니라, 도착URL을 확인해볼 수 있어서 클릭한 사람이 볼 광고가 어떤것인지도 확인할 수 있다.



블로그를 하면서 부정클릭에 따른 패널티를 적용받은 사람들은 알고 있다. 

30일이 얼마나 긴 시간인지를...

또한, 단순 계정의 일시정지가 아니라 영구히 퇴출이 된다면... 


우리모두 최악의 상황을 생각해서라도 부정클릭은 절대 하지맙시다.

그러기위해서는 구글 퍼블리셔 툴바가 여러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Posted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