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

[카카오닙스] 내 몸은 내가 지킨다.(부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분들은 모두 모여라.)

by 서영papa 2017. 12. 22.

어느덧 내나이도 30대 완전 후반을 달리고 있다. 남들이 얘기하는 '내일 모레 40'을 바라보고 있다. 담배는 아예 피어보지도 않은 깨끗한 폐를 가지고 있고(사실, 주변에 피는 사람들이 많아서 어느정도는 오염이 됐으리라 봄), 술은 음...제법 마시는 편이긴 하나, 굳이 찾아다니며 마시는 편은 아니라 간 또한 건강하다. 그런데... 워낙에 먹는걸 좋아하다보니 늘어나는 살은 어쩔 수 없다. 비교적 움직임이 덜한 직업군이기도 하거니와 워낙에 많이 먹는다. 그런 나도 내 몸은 끔찍히 아끼려고 한다. 그래서 밀가루와 통닭을 제외한 나머지 먹지말라고 하는 음식은 안먹는다.^^ 오늘은 최근에 건강관리를 위해 먹고 있는 음식에 대한 소개를 하고자 한다.

 

 

 

 

 

나도 살빼고 싶습니다.

 

계절은 겨울이고, 움직임은 갈수록 덜해지고, 술자리는 많아지고... 갈수록 건강의 적신호가 올 수 밖에 없는 그런 시기이다. 매년 건강검진을 하면 갈수록 줄어드는것은 근육량이고, 느는것은 체지방지수와 몸무게이다. 그래서 요즘 아침마다 운동을 시작했다. 또한 먹는 것도 조금씩 조절하고 있다. 우선 좋아하는 밀가루와 통닭의 섭취를 줄이기로 했다. 꾸준한 스트레칭과 적당한 운동으로 몸의 근육량을 키우고 있다. 

 

최근 이마트에는 현장에서 로스팅하는 견과류코너가 생겼다. 우연히 지나가다 여러가지가 나열된 걸 보고, 서영양이랑 하나씩 맛을 봤다. 서영양은 쇼콜라 아몬드에, 나는 카카오닙스에 관심을 가지게되었다. 점원께서는 30대 지방간 수치있는 분들은 강추입니다. 난 그말을 듣고 '어라? 나 들으라고 하는 얘긴가?' 싶어서 다시 물어보았다. 대답은 이러했다. 카카오닙스는 요즘 많이 찾는 견과중에 하나다. 찾는 손님들은 대다수가 30~50대의 직장인이 많다라는 것이다. 또한 여성분들도 많이 찾는다고 한다. 이유인즉, 카카오닙스는 혈액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하고, 또한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한다. '아하~'

 

그래서 설명듣자마자 GET!

 

 

 

 

카카오닙스 효능

조금은 전문적인 내용이 필요할 것같아서 인터넷을 통해 그 효능을 찾아보았다.

 

1. 식이섬유, 폴리페놀 및 카테킨이 함유되어 있다.체중감량 및 변비에 효과가 있음.

2. 카카오닙스의 폴리페놀은 항산화작용을 하는 성분으로서 녹차의 카테킨 성분보다 60배나 많은 황산화 성분을 가지고 있다. 

3. 카카오닙스는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은 높이는 효능이 있다.

4. 혈관 속 염증은 줄이고, 동맥경화를 예방한다.

 

이정도의 효능만 있어도 우리 30~40대 아빠들에게는 밑져봐야 본전의 마음으로 섭취하기는 무리가 없는 식품이라 생각한다.   

 

 

 

카카오닙스 섭취방법 및 섭취량

하루 권장량은 4~5g 정도라고 한다. 나는 식품코너에서 말씀해주시는대로 티스푼정도의 양을 하루 섭취량으로 보고 아침저녁으로 반씩 먹고 있다. 먹는 방법으로는 바로 씹어먹는 방법도 있으나, 따뜻한 물에 우려서 먹는 방법도 좋다고 한다.

 

 

 

 

카카오닙스 섭취 한달 후기

 

카카오닙스를 먹은지 한달정도 되어간다. 하루에 티스푼 한번이니 먹는양은 많지 않다. 한달을 먹은 후, 내 몸의 변화를 분석해봤다. 

 

1. 변비가 없다.(사실, 변비는 원래부터 잘 걸리지 않았다.)

2. 체중감량의 효과가 있다.(실제 체중을 재보진 않았지만, 와이셔츠를 입어보면 그 정도를 가늠할 수 있다.)

3. 몸이 가볍다.(체중감량과도 일부 통하지만, 나는 피가 좀 깨끗해져서 그런가? 하는 다소 무식한 짐작을 해본다.)

 

먹고나기 전에 비해 부작용이라고 할 것은 없는 것 같다. 오히려 전에 비해 몸도 마음도 가벼워진 느낌이다. 아침에 출근하기전, 티 반스푼, 저녁에 반스푼! 결코 어렵지 않은 습관이다. 이 습관이 나의 가정에 행복을 유지시킬 수 있는 방법이라면 나는 call!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