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이온스파]IONSPA BATH1000 연수기 3개월 실사용 후기(부제: 예민한 피부의 마눌님과 딸을 위한 선물)

by 서영papa 2018. 4. 12.

나는 6세딸을 양육하는 아빠다. 또한 어여뿐 마눌님을 데리고 제주도까지 온 남편이다. 




나는 전형적인 가부장적 아버지는 아니다. 상당히 가정적인 아빠이자 남편이라고 생각한다. 그런데 집안일을 돕는 경우는 많지 않다. 왜냐면... 서영양 엄마는 아빠가 설겆이를 하거나 청소를 하는 것을 그리 반기지 않는다. 



이유인즉... 아빠가 하면 마음에 안든다는 거다. ㅎㅎ



그래서 나는 자연스럽게 집안일에 대해서는 자유를 얻었다. 대신... 서영양과의 놀이에 집중을 하게 되었다. 



오늘 이야기하고 싶은것은 양육에 대한 것이 아니다. 내가 집에서 딸과 놀이를 하는 동안, 엄마는 상대적으로 집안일을 하느라 바쁘다. 그래서인지 '손'의 상태가 좋지가 않다. 손을 자주 닦는 엄마의 습관도 있지만, 예민한 피부의 소유자라... 트러블이 자주 생기는 것 같았다. 또한, 어린 딸의 피부보호를 위해 아빠로서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게 되었다.  



아무리 핸드로션을 좋은 것을 쓴다한들... 근본적으로 물의 사용을 줄이지 않는다면, 계속해서 스트레스를 받아야 하는 그런 상황임을 느끼게 되었다.



그래서! 나는 모처럼 서영양 엄마와 딸을 위해 선물하나를 준비했다.



이름하여.... 연수기! 대단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물 사용양이 많은 엄마에게 근본적인 방법은 아니지만, 그래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연수기를 통해 엄마의 피부를 보호 뿐 아니라 어린 딸의 피부보호를 위한 아빠의 마음이다.  



제주도 박람회에 참석했다가 우연히 보게 된 연수기를 구매하였고... 그로부터 3개월... 솔직한 후기를 남기고자 한다.











이온스파? 연수기? 도대체 어디에 쓰는 물건?

먼저, '연수'가 무엇인지 간단하게 알아보자...



연수(软水)란... 칼슘, 마그네슘 등 무기염류의 함량이 적은 물을 일컫는 말이다. 10ppm의 CaO를 함유하는 물을 경도 1이라 하며, 일반적으로 경도 10이하(100ppm)를 연수라고 한다. 연수는 인체에 유익한 부드러운 물로 노폐물제거, 온천수 효과 등의 장점이 있다.



이온스파는 어떤 제품?(해당 제품의 제조사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작성)

제품의 효능 및 효과에 대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이온 활성화


이 제품은 수돗물의 불완전한 사슬구조와 오각구조로 되어 있는 분자구조를 육각구조로 미세화 시킨다. 물 분자가 육각분자로 미세화되면서 생기는 물의 변화는 다음과 같다.


  

물의 성질변화: 물의 육각 구조화 / 물의 이온화 / 미네랄의 증대 / 음이온 생성 / 점성을 오래 유지 / 활성산소의 감소 등


피부 친화적인 물로 변화: 온천수 효과 / 각질제거 용이 / 신진대사 촉진 / 피부진정 효과 / 비듬, 가려움 개선 / 피부노화 지연 및 개선 / 머릿결에 윤기와 탄력을 줌






2. 연수 및 정수 효과




★연수효과: 

- 민감하고 연약한 아기 피부에 바로 닿아도 부드러운 물이므로 남녀노소, 피부상태에 상관없이 효과적으로 연수 효과를 볼 수 있다. 


- 모공 속에 들어가서 세포에 육각수를 채워 줌에 따라 피부 재생 효과가 뛰어나다.


- 모공 속에 들어가므로 모공청소(때, 각질제거, 유분 분해)가 되며 피부 겉 물기가 제거되어도 피부 속 모공은 수분을 가지고 있게 되어 보습 효과가 뛰어나다.


- 연수효과를 보는 자화수를 사용함에 따라 화학제품(샴푸, 린스, 바디워시, 바디클랜저, 비누 등)의 사용량이 현저히 줄어든다.


- 온천수 효과(연수효과, 겔라이트, 게르마늄 필터를 통한 효과, 수돗물에 포함되어 있는 수많은 미네랄)로 매끈하고 보들보들한 피부를 느낄 수 있다.




★정수효과:

2단계의 전처리 필터를 통과하며 물을 깨끗하게 여과 → 겔라이트.게르마늄 필터를 통과하며 향균, 살균, 정화, 음이온.원적외선 효과 적용 → 일라이트 재질의 세라믹 윙이 회전하며 수질정화, 기전력 상승, 음이온 증가






3. 절수 및 수압상승 효과


절수효과

초미세 토출구가 타공된 마이크로 플에트를 통과하며 토수되기 때문에 현저한 절수효과를 볼 수 있다.




수압상승효과

마이크로 플레이트의 초미세 토출구를 통과하며 내부 압력이 증가하여 수압이 기존 대비 3~4배 상승한다.











실사용 후기(2018년 1월 중순 ~ 2018년 4월 중순)

나는 솔직한 후기를 지향하는 사람이다.


먼저... 나는 해당제품을 두개 구입하였다. 하나는 싱크대, 또 하나는 서영양 엄마와 서영양이 주로 사용하는 2층 화장실에 설치했다. 1층 화장실은 아빠의 전용공간으로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였기에 패스했다. (그런데... 글을 쓰는 과정에서 이 제품의 효능을 다시한번 알게 되었고... 1층에도 설치하고 싶은 욕구가 생긴다.)



후기에 앞서...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은...



해당제품은 영구적으로 사용가능하지 않다. 다시말해 필터를 주기적으로 교체해줘야한다. 이 주기에 대해서는 약 2년에 한번 정도 교체하면 된다고 한다.




1. 싱크대 사용후기


서영양 엄마는 싱크대 사용량이 많은 편이다. 왜냐면... 아빠가 거의 매일 저녁을 함께 먹기 때문이다. ㅎㅎ



이온스파의 모습! 디자인은 나쁘지 않다.





요렇게 이온스파의 라벨이 새겨져있다.





물빨은 좋다. 단, 뭐라 약한듯 센 물빨? 피부에 닿을때 수압에 의한 묵직함은 찾기 어렵다.





2차 이온활성화를 위한 필터라는데... 나는 잘모르겠다. 그냥 물틀면 돌아가는 것이 재밌다.





이온스파의 옆모습...





본론으로 돌아와서... 사용후기에 대해 서영양 엄마에게 직접 물어보았다.



'써보니 어떤노?'


'일단 피부에는 확실히 도움이 되는 것 같애. 예전에 손에서 일어나는 각질들이 사라졌고... 일단 매끈매끈해진 것 같다. 가려움도 좀 좋아진것 같애... 나쁘지 않아~'

'그리고... 이 제품이 기존 제품보다 크기가 커서... 싱크대에 연결해서 사용할 때... 설겆이 통에 물이 딱 들어오지 않아서 약간 불편해... 조금만 작았으면...좋을텐데...'



이렇게 들어봐서는 '이거다!'라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뭔가 도움이 된다는 의견이다. 단, 크기의 문제로 사용하는데 약간의 불편함은 있는 듯 하다.






2. 2층 샤워기 사용후기


우리집의 2층 화장실은 주로 서영양 엄마랑 서영양이 사용한다. 아빠의 더티함이 침범하는 것에 상당히 거부감을 느낀다...(솔직히 이 부분은 동의할 수 없다.) 암튼, 주말을 제외한 평일에는 서영양이 엄마랑 샤워를 하는 이유로 당연히 엄마랑 서영양의 의견을 들어보아야 한다. 또한 주말에는 아빠가 서영양과 대다수 샤워를 하기때문에 나도 할 말이 있다.



'샤워기는 써보니 어떤노?'


'일단... 피부가 좀 매끈거리는 건 좋은 건 같애. 근데 이전 샤워기에 비해 물구멍이 작다보니 머리감을 때 약간 답답함은 있어.'(참고로 서영양엄마는 머리숱이 엄청 많은 편이다.)



'서영아... 이 샤워기 쓰니깐 어때? '


'어 재밌어! '



그리고... 나는 솔직히 잘 모르겠다. 어떤 장점이 있는지... 그렇다고 단점도 느끼지 못했다. 나름 필터를 통해 나오는 물이라고 생각하니 기분이 좋아짐은 분명 있다. 또한 서영양 엄마가 이야기했듯이 씻고 난 후, 피부의 매끈거림은 분명 있다. 그것은 서영양을 씻기고 몸에 로션을 발라줄때 느낄 수 있다. 




총평...


뚜렷한 변화를 느낀다는 것은 욕심이다. 그러나 사용량이 많은 엄마의 의견을 들었을 때, 분명 피부보호의 역할을 하는 것 같다. 또한 피부의 매끈거림(보습효과)은 나 역시도 느끼는 바이다. 그 외에 절수를 통해 수도료의 절감은 아직 모르겠다. 또한 비듬개선이라든지... 머릿결 윤기 등 제조사의 많은 장점들에 대해서는 아직까지는 잘 모르겠다.(좀 더 장시간의 사용을 통해 느껴야 할 부분인 듯하다.) 


그러나... 확실한 것은 위에서도 말했지만... 분명 피부보호 역할은 있는 듯하다. 



한번쯤 여유를 갖고 연수기에 대한 장점들을 파악하여 물사용량이 많은 주부님, 그리고 어린 자녀들을 위해 사용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한다. 




Posted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