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중국어

[노래로 배우는 중국어]k-pop으로 배우는 중국어 ep.40(유해준-나에게 그대만이)

by 서영papa 2018. 1. 25.

나는 개인적으로 TV프로그램을 거의 안본다. 특히나 예능, 가요프로그램 등 등.

요즘 30~40대 아빠들의 주말풍경이 쇼파에 누워서 리모컨을 끼고 TV를 보는 것이라고 누군가 얘기를 했었다. 다른 가정을 가보지 않아 그말이 사실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적어도 나는 그러지 않는다. 이사오기 전에는 철저히 EBS 또는 뉴스위주의 TV시청을 했었고, 이사온 후로는 아예 TV설치를 안했다. TV는 영화볼때 쓰는 도구로 전락되었다.


그러다보니 음악, 뉴스는 듣는 위주의 방송을 선호하게 되었다. 즉, 라디오다. 해안동 서영양 집에서는 TV소리는 들을 수 없다. 다만 라디오에서 나오는 소리만 있을뿐이다.


그러던 어느날인가... 어렴풋이 기억은 있으나 낯선 음악을 듣게 되었다. 음악을 다 듣고, 사회자가 '네~ 유해준의 나에게 그대만이였습니다.'라는 멘트에 '아~ 유해준....'


예전 프라하의 연인의 ost를 불렀던 가수아니던가.... (프라하의 연인을 생각하니 또 김주혁이 그립다....)


암튼, 이 곡을 찾아서 다시 들었다. 특유의 잔잔한 느낌이 잘 살려진 곡이라 생각했다. 그래서 요즘은 생각날때마다 유튜브에서 찾아서 듣곤 한다. 너무 많이 들어서 그런가? 유튜브 음악을 켜면 제일먼저 자리를 잡고 있는 곡이 이 곡이다. 


나이가 한살 한살 먹어가면서 조금씩 감성적으로 변하는것은 뭘까? 요즘 나는 그냥 이렇게 조용하고 부드러운 곡이 좋다. 그래서 오늘도 나는 유해준의 '나에게 그대만이'를 듣고, 또 듣는다.



유해준 '나에게 그대만이' (2009年)



나에게 그대만이 - 유해준

来说 只有 - 海俊



이상 나에게 다른 사랑은 없다는

来说有其他的

이제 나는 알아요

在我已知

나에게 사랑은 항상 하나뿐이었다고

来说 情就是一无二

나의 사랑은 그대 사람

我的 只有一人



나에겐 오직 사람

来说 只有一

세상 누구보다 내게 소중한 사람

世上任何人都更珍

사랑해 사랑해

爱你爱你

이 말 너에게만 하고 싶어

只想告诉你一人



니가 없이 살수 없어서

我无法自存活

사랑 하나로만 살아가는 나에게

我的生命里只有一份爱

마지막 그날까지 사랑으로

直到我生命的最后一天

남아주길 바래 그대만이

都希望有陪着我



오늘이 지나면 다시 없을 같아

就像今天去就再也看不到了一

그대 울지 말아요

不要哭泣

시간이 지나서 우리 하나되는 날에

光流逝 在我一体的那天

나와 함께할 그대 사람

和我在一起的只有



나에겐 오직 사람

来说 只有一

세상 누구보다 내게 소중한 사람

世上任何人都更珍

사랑해 사랑해

爱你爱你

이 말 너에게 말하고 싶어

只想告诉你一人



니가 없이 살수 없어서

我无法自存活

사랑 하나로만 살아가는 나에게

我的生命里只有一份爱

마지막 그날까지 사랑으로

直到我生命的最后一天

남아주길 바래 그대만이

都希望有陪着我



소중한 너를 위해서

了深

내게 남아있는 미련 모두 버려도

我愿抛弃一切留的迷

사랑은 사랑은

我的 我的

아직 하나만 원하는데

希望只有一人



영원히 너를 지켜준다는

약속 하나로만 살아가는 나에게

会为对你定活下去

사랑은 사람

我的只有一人

다시 태어나도 그대만을 사랑할게

世我也只爱你一人

그대만이

只有


▶관련글 보기

2018/01/24 - [노래로 배우는 중국어]k-pop으로 배우는 중국어 ep.39(서영은-혼자가 아닌 나)

2018/01/23 - [노래로 배우는 중국어]k-pop으로 배우는 중국어 ep.38(포지션-Blue day)

2018/01/22 - [노래로 배우는 중국어]k-pop으로 배우는 중국어 ep.37(이은미-헤어지는 중입니다.)



Posted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