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중국어

[노래로 배우는 중국어]k-pop으로 배우는 중국어 ep.38(포지션-Blue day)

by 서영papa 2018. 1. 23.

최근 슈가맨2에 출연해 화제가 되고 있는 임재욱! 그는 분명 대한민국 최고의 보컬이다. 감미로운 그의 보이스는 언제들어도 좋다. 1996년, 후회없는 사랑으로 데뷔하여 여성팬들을 중심으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나 역시 고등학교 시절, 그의 곡을 듣고 있으면 괜히 어디론가 떠나고 싶다는 생각을 했던 적이 있었다. 분명 나라는 캐릭터는 그러하지 않았으나, 남들이 모르는 나만의 순수 감성이 있었던지라...^^


나는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포지션에 대한 간단한 이야기를 했던 적이 있다. 아직도 나는 아침마다 blue day를 듣는다. 일단 기상을 하면, 이 곡을 듣고 시작한다. 왜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난 이 곡을 들으면 마음이 안정이 된다. 


특히, 나는 blue day의 도입부분이 너무 좋다. 기타소리가 이렇게 좋을 줄이야...


언제나 듣는 blue day이지만... 오늘따라 유독 더 좋다^^



포지션 'blue day' (1999年)



Blue Day - 포지션 임재욱

色的天 - Position 林在旭



지친 눈을 깨우며

睁开

쏟아지는 햇살에

沐浴着倾泻而下的

오늘도 못이긴

即使今天我也

담배에 불을 붙여

再点燃烟



내가 일어나는지

何要起床

이유도 알지 못한채

不知道理由

메마른 입술은

我那干的嘴唇

하루를 살겠지

又活了一天



샤워기에 물을 틀고

把沐浴器的水拧开

뿌연 거울 닦으면

擦拭灰蒙蒙的

오래전 콧노래하던

起很久以前的歌

그녀가 웃는 듯해

像是笑了



젖은 머리결 사이로

湿润发间

길고 진한 속눈썹을

的睫毛

나의 볼에 부비며

触碰着我的

속삭이던 그녀가

她轻声细语



우~ I want you stay 워~

呜~ 我要留下 喔~

우~ 꿈을 꾸네

呜~ 做了个梦

품에 잠든

在我怀中熟睡的



문을 열면 스쳐가는

如若打开门 擦身而

다정한 연인들

那些蜜的

나는 차마 볼수 없어

我不忍心看到

애써 고갤 숙이지

全力的低着



행여 아닌 사람과

另一人正在

나란히 걷는 그녀와

她并排走在一起

앞에 초라한

面前寒酸的日子

보게 될까 두려워

害怕被看成那



우~ I want you stay 워~

呜~ 我要留下 喔~

우~ 꿈을 꾸네

做了个梦

내 품에 잠든 널

在我怀中熟睡的你



그대 머리를 풀고

长发松散着

잠을 청해보나요

睡着了

누구의 품에 안겨

你现在在怀

나를 잊어 가나요

我了



그대 꿈꾸던

一夜 我做着有

자리에 잠이 들죠

就在那位置上睡

아직도 그대만의

숨결을 느끼면서

呼吸的感



어제도 눈물로

即使昨天我也被眼

얼룩진 그자리에

浸染了那位置


▶관련글 보기

2018/01/22 - [노래로 배우는 중국어]k-pop으로 배우는 중국어 ep.37(이은미-헤어지는 중입니다.)

2018/01/21 - [노래로 배우는 중국어]k-pop으로 배우는 중국어 ep.36(조용필-꿈)

2017/12/06 - [한국음악]포지션 - 블루데이(Postion - blue 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