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중국어

[노래로 배우는 중국어]k-pop으로 배우는 중국어 ep.43(나미-슬픈인연)

by 서영papa 2018. 1. 29.

가수 나미를 아시나요? 

내 어린시절 기억속의 나미는 까무잡잡한 피부에 콧소리리가 섞인 허스키 보이스의 가수다. 당시, 빙글빙글과 인디언인형처럼, 영원한 친구, 슬픈인연 등 우리의 삶속에 녹아들어 지금까지도 사랑을 받고있다. 인디언 인형처럼에서는 DJ붐붐과 함께 했으며, 그때 유행했던 춤이 바로 '토끼춤'이다. 한동안 수학여행, TV프로그램 등 그 인기는 장난아니었다.


복면가왕에서 그녀의 곡 '슬픈인연'이 흘러나왔을때, '이야... 이 곡은 정말이지 시간이 지나도 명곡이구나.'하는 생각이 들었다. 대한민국의 많은 뮤지션들이 그녀의 곡을 리메이크했다. 개인적으로는 015B의 슬픈인연도 참 좋다. 여성뮤지션의 감성에서 남성뮤지션의 감성으로 바꾼 곡이라서 그런지 새로운 느낌의 버젼이랄까? 


문득, 그녀의 곡이 생각나서 그녀의 옛 사진을 찾아보니 괜히 반갑고 그렇다.


오늘 나는 1985년으로 돌아가서 그녀를 만나러 간다.



나미 '슬픈인연'(1985年)

<사진출처: 마루스토리>



슬픈 인연 - 나미

-


 

멀어져가는 뒷모습을 바라보면서

望着那去的背影

아직도 이순간을 이별이라 하지 않겠네

是不相信 是离的瞬

 


달콤했었지 수많았던 추억속에서

经甜 在那无记忆

흠뻑젖은 마음은

湿透的两颗

우린 어떻게 잊을까

们怎么能忘


 

다시 올꺼야

重新回

너는 외로움을 견딜수 없어

无法忍受孤

나의 곁으로 다시 돌아올거야

重新回到我的身


 

그러나 시절에 너를 만나서 사랑할수 있을까

但是在那个时 再次遇见你 能再次相爱吗

흐르는 세월에

在流逝的月里

나는 얼마나 많은 눈물을 흘리려나

我又流下多少眼


 

달콤했었지 수많았던 추억속에서

经甜 在那无记忆

흠뻑젖은 마음은 우린 어떻게 잊을까

湿透的两颗们怎么能忘



다시 올꺼야

重新回

너는 외로움을 견딜수 없어

无法忍受孤

나의 곁으로 다시 돌아올거야

重新回到的我身



그러나 시절에 너를 만나서 사랑할수 있을까

但是在那个时 再次遇见你 能再次相爱吗

흐르는 세월에

在流逝的月里

나는 얼마나 많은 눈물을 흘리려나

我又流下多少眼



그러나 그 시절에 너를 또 만나서 사랑할수 있을까

但是在那个时 再次遇见你 能再次相爱吗

흐르는 그 세월에

在流逝的月里

나는 얼마나 많은 눈물을 흘리려나

我又流下多少眼

 

▶관련글 보기

2018/01/27 - [노래로 배우는 중국어]k-pop으로 배우는 중국어 ep.42(최호섭-세월이가면)

2018/01/26 - [노래로 배우는 중국어]k-pop으로 배우는 중국어 ep.41(임재범-비상)

2018/01/25 - [노래로 배우는 중국어]k-pop으로 배우는 중국어 ep.40(유해준-나에게 그대만이)



Posted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