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dyson]다이슨 v8 앱솔루트(v8 플러피 헤파) 10개월 사용후기(부제: 장점 vs 단점)

by 서영papa 2018. 3. 15.

2017년 5월이었다.


갑자기 서영양 엄마는 나에게 이런 말을 했다.



"오빠. 우리 이거 사자!"


"뭐?"


"다이슨 청소기랑 핫앤쿨 이거 사자!"


"왜?"


"미세먼지 있는 날에 환기도 못 시키잖아... 그런데 이 청소기는 헤파 필터가 있어서 청소하면서 환기 안시켜도 돼! 그리고 핫앤쿨은 이제 여름이니까 선풍기 대신으로 공기청정기능도 있으니... 이걸로 사자~~~"


잠깐동안 생각에 잠겼다.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니 두개하면 약 180만원정도의 제품이었다.


"꼭 사야되겠어?"


"응!"


"그래... 사자!"



그렇게 우리는 다이슨제품을 사게 되었다. 솔직히 청소기는 내가 어떻게 말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다. 왜냐면... 집에서 청소담당은 서영양 엄마였기 때문이다. 간혹 서영양 엄마의 요청으로 내가 하는 경우도 있지만, 서영양 엄마는 내가 청소, 설겆이 하는 것을 그닥 반기지 않는다. 


그렇게 다이슨 제품을 사서, 사용을 했다. 


"뭐야~ 너무 좋잖아~~~"









다이슨 v8 앱솔루트 구입기(한국품명: 다이슨 v8 플러피 헤파)

2017년 5월경 서영양 엄마의 요청으로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다. 평소 종종 직구를 활용하는 나다. 그래서 이번에도 아마존을 향했다. 


다이슨 핫앤쿨의 경우는 미국제품은 전압의 문제로 독일제품으로 구매했다. 


☞아마존 직구 관련글 바로가기


☞다이슨 퓨어 핫앤쿨 링크 사용후기 바로가기


그러나...


V8 청소기는 북미에서 생산되는 제품에는 헤드가 2개있다. 하나는 마루바닥용(실제 사용빈도가 가장 높음)과 카펫용(사용빈도 별로)이다. 겨울에는 카펫을 하는 경우도 있기때문에 나는 고민없이 북미 내수용으로 선택했다.


당시 v8의 경우 70만원 중후반대의 가격으로 구매완료하였다. 요즘 보니... 가격이 좀 내렸다.(아마도 v10출시때문이 아닌가 생각된다.)








다이슨 v8 앱솔루트 10개월 실사용 후기

역시 다이슨이었다.


평소 도크에 걸려있는 dyson v8 absolute이다. 서영양의 표정이 좀 심각하다. ㅋㅋ

 


10개월간의 실제 사용에 따른 눈에 보이는 후기는 다음과 같다.



1. 청소기의 가장 중요한 기능인 흡입력은 최고이다. (한번 걸리면 끝이다. ㅎㅎ)


2. 소음? 솔직히 기본적인 소음은 있다. 그러나 모터의 가동소리가 결코 귀에 거슬릴정도는 아니다.


3. 무겁지 않다. 타사의 제품을 일일이 들어보지 않아서 말하기는 어렵다. 청소를 함에 있어 무거워서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있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


4. 가동시간? 이전 버전에 비해 완충시 가동시간이 2배 증가했다고 한다. 실제 가동을 해보면, 약40분정도는 문제없이 돌아가는것 같다. 우리집의 경우, 1층과 2층을 가동했을때 거의 40분정도 시간이 소모되는 듯 하다. 즉, 별도의 충전없이 사용가능했다.


5. 먼지? 사실 이부분은 측정할 수 있는 장비가 없기 때문에 청소기 가동하는 동안 뭔가가 나오는지는 잘 모르겠다. 그냥 제품의 설명에서 볼 수 있듯, 헤파필터가 미세먼지를 잡아주리라 믿을 뿐이다.


6. 디자인? 다이슨 제품의 디자인에 대해 누구 말할 것인가... 군더더기 없는 심플하면서 고급스럽다.


7. 제품 재질? 내가 이 제품의 재질에 대해 이야기를 하는 이유가 있다. 보통 각 가정에서 청소를 하다보면 손이 닿지 않는 깊숙한 곳에 청소기를 밀어넣어야 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들자면 장식장 밑이나 쇼파 밑이 그러하다. 그런경우 청소기가 쇼파나 장식장에 부딪칠수가 있는데... 이 경우, 청소기의 외관상 스크래치가 잘 난다는 것이다.



물론, 사용자의 평소 제품 사용에 대한 스타일에 따라 차이는 있을 수 있으나, 우리집의 경우에는 스크래치가 상당하다. 제품의 재질을 만져보면 알지만, 스크래치에 다소 취약해 보이는 것 또한 사실이다. 하지만, 이런 사용감에 대한 부분은 실제 성능과는 무관하기에 크게 신경쓰지는 않는다. 


8. 가성비? 다이슨 제품하면 항상 나오는 이야기가 있다. 너무 비싸다는 것... 하지만, 가격에서 오는 단점을 성능과 디자인에서 충분히 커버할 수 있다고 생각된다. 






dyson v8 absolute에 대한 총평

이미지 출처. https://www.kr.dyson.com

다이슨! 정말 좋은 제품이다. 

성능은 기본이고, 디자인은 탁월하다. 단, 가격에 대한 부분도 결코 간과할 수는 없는 사항이다. 


세상에 값싸고 좋은 물건이 과연 얼마나 될까? 분명 그만한 품질에는 그 만한 가격이 따라온다고 생각한다. 우리가 좋은 차를 타면 기분이 좋아지듯, 집안일을 하면서 성능좋고 내가 원하는 제품을 사용한다면... 얼마나 즐겁게 할 수 있을지 한번 생각해 볼 필요가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약10개월의 사용기간 동안, 재질상 쉽게 스크래치가 가능 것 외엔 별다른 단점이 없다. 성능, 디자인 등 모든면에서 만족하면서 잘 사용하고 있다. 특히, 사용빈도가 많은 서영양 엄마의 경우는 그 만족감이 상당하다. 


최근 v10제품이 출시되었다고 한다. 제품의 특성에 대해 살펴보지는 못했으나, 분명 좋은 제품일거라 생각한다. 만약 지금 다이슨 청소기에 대한 구매계획을 가지고 있으시다면... 성능에 대해서는 절대 고민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적극 추천합니다.




Posted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