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사는 이야기

[문재인정부1년]수고많으셨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부제. 문재인정부 1년 국민께 보고드립니다.)

by 서영papa 2018. 5. 11.

2017년 5월... 전세계가 주목한 가운데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바뀌었다.

 

 

촛불민심이 탄생시킨 문재인 정부!!!

 

벌써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났다. 

 

불철주야 나라를 위해 헌신한 문재인 대통령님... 수고많으셨습니다.

 

이미지 출처. 노컷뉴스

 

 

 

 

 

 

#. 적폐청산, 남북정상회담, 평창동계올림픽, 국방개혁, 잘못된 제도 및 관행 혁신, 유공자들에 대한 합당한 예우, 과거사 진상규명,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 (수고가 많으십니다.)

 

 

너무나 바쁜 1년을 보낸 문재인 정부이다. 

노무현 정부와는 분명 다른 분위기다. 그 분의 정신을 계승한 부분도 물론 있지만... 분명한건, 문재인식의 리더십이 있다라는 것이다. 이전 정부에서 해내지 못한 부분들을 과감히 진행하고 있는 현 정부의 노고에 박수를 보낸다.

 

 

 

 

#. 교육정책(대입정책), 인사정책, 복지정책, 경제정책(일자리 정책 등) ... (좀 더 힘을 내셔야 할 듯하다...)  

 

 

사람이 하는 일이다보니... 계획만큼 진행되지 못한 부분도 분명 존재한다.

어찌 취임1년안에 이 모든것을 해결할 수 있으랴... 기대가 너무 컸기 때문일까?

이렇게 쉴새없이 뛰어다니는 정부에게 아직도 회초리를 드는 분들이 있다.(좀 기다려줄 수는 없나요?)

자유한국당 홍문표 사무총장은 CBS김현정의 뉴스쇼에서 문재인 정권 1년에 대해 비판적인 시각을 드러냈다.

 

나는 개인적으로 홍문표 사무총장의 발언에서 느껴지는 그 분의 위기감?이 느껴졌다.

'전 정부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열심히 하고 있는 현 정부를 어떻게 비판해야하나?'하는 고민의 흔적이 역력했다.   

 

 

 

 

#. 문재인 정부 1년. 국민께 보고 드립니다.

 

 

지난 1년간 문재인 정부의 모습을 국민들께 보고했다. 

 

★보고서 다운로드(티스토리 업로드 10MB이상 불가인 관계로 분할해서 올립니다.) 

☞ 

문재인정부_1년_국민께_보고_드립니다.vol1.egg
다운로드

☞ 

문재인정부_1년_국민께_보고_드립니다.vol2.egg
다운로드

 

 

이 보고서를 읽는동안 뭐랄까... 이전 정부와 확실히 다르긴 다르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되었다.

 

 

지난 1년간 수고많으셨습니다. 부족했던 부분은 좀 더 힘내시고... 다음 1년도 기대하겠습니다.

 

 

 

 

Posted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