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사는 이야기

구덕원 청도대남병원 무슨 관계? (부제. 대남병원과 신천지 관계)

by 서영papa 2020. 2. 26.

구덕원 청도대남병원 무슨 관계?

 

 

10년전 부산 최대 복지법인인 구덕원의 비리사건을 기억하시나요? 이사장 일가 및 친인척이 법인을 사유화하여 각종 불법적인 행위를 한 사건이었다. 그런데... 최근 코로나19로 유명해진 청도대남병원이 구덕원과 관계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CBS노컷뉴스에서는 단독으로 해당 내용을 보도했는데... 구덕원과 청도대남병원이 어떤 관계인지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구덕원은 부산광역시 위탁시설인 부산시립 노인건강센터와 구덕병원, 구덕실버센터 등을 운영한 부산 최대 복지법인이었다. 2010년 이사장의 배임, 횡령 및 리베이트 등 각종 범죄혐의가 밝혀지면서 비리 백화점, 비리 온상이라는 수식어를 달고 다녔다.

 

2010년 부산광역시가 보건복지부로부터 받은 특별감사 자료에 의하면... 구덕원 전 대표이사 김모씨는 대표이사로 재직할 당시 법인카드로 459건 4천600여만원을 사적 용도로 사용한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김씨는 임시이사회를 열러 전문성이 검증되지 않은 자신의 지인을 이사, 감사에 앉히는 친정체제를 구축하였다.

 

 

■ 족벌경영, 비자금, 횡령, 각종 의혹

 

1. 김씨의 딸(26)은 2009년 5월 구덕실버센터 회계담당 직원으로 채용한 뒤 불과 5개월만에 사무국장 보직을 받았다. 당시 채용공고에 '사회복지사 우대' 요건이 있었고, 사회복지사 자격증 소지자가 2명이나 있었음에도 자격증도 없는 김씨의 딸이 채용됐다. 김씨는 복지부 감사가 시작되자 2010년 7월12일 임시이사회를 열어 대표이사를 자진사퇴하고, 딸을 대표이사 자리에 앉혔다.

 

2. 김씨의 남동생이 운영하는 M사에 전산유지보수와 경영컨설팅 비용으로 모두 6천만원을 지급한 사실도 적발됐다. 이 과정에서 구덕병원은 M사와 별도의 체약체결과 컨설팅 자문도 없어 특혜의혹이 일고 있다. 또한, 김씨는 부산시 사상구 학장동 건물 등 24건 100억원 상당의 부동산을 법인 등기부등본에 등기하지 않았고, 이 가운데 직원 기숙사 용도의 아파트를 제3자에게 임대해 얻은 수익 5천973만원을 법인 수입으로 회계처리하지 않은 사실도 밝혀졌다.

 

3. 거액의 비자금을 조성해 17억 원 상당을 횡령한 혐의 등으로 이사장과 이사장 딸 등 6명이 입건된 사회복지법인 '구덕원'에서 또 다른 비리가 추가로 확인됐다. 특히 법인이 사유화되면서 이사장과 법인 이사가 권력다툼의 도구로 비자금을 조성하는가 하면, 관리감독을 맡은 구청공무원이 뇌물을 받은 사실도 밝혀졌다.

 

 

■ 구덕원의 후신 '청도 대남병원'

 

현재, 청도 대남병원은 구덕원을 이끌었던 사람들의 친인척 등 밀접한 관계자들이 운영을 하고 있다. 현재 '대남 의료재단'의 이사장은 10년전 내부 비리로 유죄를 선고받은 구덕원의 전 이사장의 아들인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대남 의료재단의 등기부등본상의 등기임원 역시 구덕원과의 연관이 있는 사람들이다.

 

과거 구덕원에서 운영했던 부산 구덕병원의 로고와 현재 청도 대남병원에서 사용되고 있는 로고가 완전 일치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다시말해... 비리의 온상이었던 구덕원의 후신이라 보면 된다. 때문에 현재의 대남병원에 대한 감사가 진행된다면 분명 구덕원 이상의 불법행위가 나올 수도 있다는 생각이다.

 

 

■ 청도 대남병원과 신천지는 무슨관계?

 

아직까지는 청도 대남병원과 신천지 교회와의 관계에 대해서 명확히 밝혀진바는 없다. 신천지 교회에서 청도 대남병원으로 봉사활동을 하였고(※신천지 측에서는 사실이 아니라고 함, 해당 내용에 대해서는 최종 사실로 밝혀진바가 없어 정정합니다.), 신천지 교주 이만희의 고향이 청도이고 그의 형이 입원 및 장례를 치렀다는 것이 현재까지의 팩트이다.

 

대남병원 직원들 중에서도 신천지 교인이 상당수라고 하는 소문, 청도군에서는 이미 신천지가 사이비인줄 알면서도 신천지의 지원때문에 각종 특혜를 줬다는 소문 등이 있지만... 이에 대해서는 사실관계를 확인해야 하는 사항이다. 이만희의 교향이 청도인 점을 미루어보아 신천지와 청도군은 상당히 우호적인 관계가 형성되었다고 생각해볼 수 도 있을 것 같다. (※신천지 관계자분께서 31번환자 및 관련 사항들에 대해 댓글을 다셨고... 블로그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기 때문에 글 전체에 대한 삭제를 요청하였으나, 저는 해당 글이 신천지에 대한 내용이 주가 아님을 일단 말씀드리고 싶고... 또한 개인적인 추측 혹은 최종 사실로 밝혀지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는 취소선을 긋도록 하였습니다.)

 

 

오늘도 코로나19 확진자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이번주가 상당히 중요하다고 한다. 부디... 단체활동은 삼가하시고... 제발 집에서 조용히 쉬어갔으면 좋겠다. 하루빨리 코로나사태가 마무리되길 바랄뿐이다. 정부관계자 및 관련자 모두 수고가 많으십니다. 힘내시길 바랍니다!!!

 

 

신천지 위장문화센터 정보 (부제. 부산 김해 대구지역 위장시설 주소)

신천지 위장문화센터 정보 - 부산 김해 대구지역 위장시설(출처.노컷뉴스) 신천지가 전국 시설 리스트를 공개한 가운데 포교 활동을 위한 센터, 문화센터, 복음방 일부는 여전히 숨기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신..

superdaddy2433.tistory.com

 

코로나 3법 복지위 통과 (부제. 감염병 3법, 31번째 확진자, 코로나19 검사 거부하면 처벌)

코로나 3법 복지위 통과 - 31번째 확진자 / 코로나19 검사 거부하며 처벌 코로나19로 인해 전세계가 공포에 휩싸여있다. 중국 우한에서 발발한 코로나19는 아시아를 중심으로 전세계로 확산되고 있는 실정이다. 중..

superdaddy2433.tistory.com

 

코로나19 에어로졸 감염 가능 인정? (부제. 에어로졸 감염 예방법)

신종코로나19 에어로졸 감염 가능 인정? - 에어로졸 감염 예방법 요며칠 코로나19 감염자에 대한 소식으로 국내가 술렁이고 있다. 주가지수는 줄줄이 하락을 면치못하고 있으며, 폐렴과 관련된 종목은 연일 상승을..

superdaddy2433.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