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스터디

[노후대비PJT]손해사정사 2탄 (부제: 수험서 도착! 해보자!)

by 서영papa 2018. 2. 7.

2018년 새해 목표의 하나! 노후를 위한 전문자격증 취득!


우연히 알게된 손해사정사! 그러나 결정은 빨리! 나의 손해사정사 준비는 아주 짧은 시간에 결정되었다. 직장 동료의 병문안을 통해 알게된 손해사정사. 검색 후, 이거다! 하는 마음으로 바로 준비 시작!


지난 글에는 손해사정사의 시험개요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다.


지난글 바로가기: 손해사정사 1탄


드디어 오늘. 주문한 수험서가 도착했다. 요며칠 제주도의 날씨가 심상치 않은 관계로 배송이 다소 지연되었으나, 이해한다. 큰 일을 앞두고 사소한거에 연연해 하지말자! 


나는 오늘부터 본격적인 수험생모드로 들어가고자 한다. 그래서 이미 며칠전부터 하루 일과표를 정리했다.




반갑다! 수험서야!

이 얼마만의 수험생모드인가? 괜히 흥분된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뭔가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좋다. 사실, 블로그가 그 첫번째 도전이다. 운영한지 3개월이 조금 넘은 블로그다. 아직까지 큰 탈없이 컨텐츠를 모으고 있다. 내가 전문으로 하는 분야, 현재 경험하는 분야 등 열심히 기록하고, 정리하는 중이다.


그 다음, 도전이 바로 자격증 공부이다.

혹자는 무슨 그 나이에 자격증? 한다. 그러나 나는 빨리 은퇴하고 싶다. 그래서 좀 더 이른나이에 즐기면서 돈을 벌고 싶다. 그래서 야심차게 준비한 노후대비 프로젝트 중 그 첫번째 과제! 손해사정사 취득!


오늘 수험서를 받았다.


뭐... 이 책은 어떻고, 저 책은 어떻다... 의미없다. 어떤책이든 그 책만 100%소화한다면 합격에는 문제없다는 것이 내 생각이다. 지금껏 각종 시험을 준비하면서 경험에서 나온 나름의 생각이다. 암튼, 이번에도 내가 괜찮아 보이는 책으로 바로 구매를 했다. 


첫장을 펼쳤다. 깔끔하게 정리되어있다. 좋았어! 해보자구!


이렇게 나는 긴(?)여정이 될지도 모르는 수험생의 길로 그 첫발을 내딛었다.  



2018년 목표(4월22일 1차 시험!)

나는 아침과 밤시간이 나름 여유가 있다. 최소 하루 3~4시간은 충분히 만들 수 있다. 늦잠을 자는 편이 아니므로, 아침시간을 최대한 이용할 계획이고, 서영양이 주무시는 시간이후를 서브로 활용하고자 한다. 스터디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은 공부를 하면서 조정을 할 것이다.


1차 시험에 대한 목표는...


지금 시작해서 4월 22일 시험에 도전한다는 것이 무리인줄 안다. 그러나 어차피 객관식이니... 객관식에 맞는 수험전략으로 도전해보고자 한다. 일단 4월을 목표로 진행하다보면 뭔가 보이는 것이 있을것이다. 


나는 매일매일 학습한 내용을 주기적으로 블로그를 통해 공유할 생각이다. 이는 나 스스로를 위한 학습의 일환일 수도 있고, 손해사정사를 준비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정보가 될 수도 있다 생각한다. 여러모로 좋은 일이기에 한번 해보겠다. 시간이 가능할지는 아직 잘 모르겠지만....


2018년을 맞이하여 또 다른 도전이 시작되었다. 잘 될꺼야!!!



Posted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