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중국어

[노래로 배우는 중국어]k-pop으로 배우는 중국어 ep.48(구정특집! 김종환-사랑을 위하여)

by 서영papa 2018. 2. 12.

구정연휴 첫째날! 오늘 나는 즐거운 마음으로 음악을 듣는다. 왜냐하면, 구정을 맞이하여 부산에 계시는 어머니늘 생각하며 음악을 듣기때문이다. 어머니는 평범한 주부이시다. 그런데... 다른 어머니들 보다 훨씬 '흥'이 있는 분이다. 아들인 내가 어머니의 그런 숨겨진 끼를 알게된 것이 그렇게 오랜된 일이 아니다...


몇년전, 형수 아버님의 고희연(칠순)때의 일이다. 


사회를 보시던 사돈께서 어머니 노래한곡을 청하신거였다. 나는 속으로 '이럴 어쩌나~~~'하면서 걱정을 했다. 여차하면 내가 뛰어나가야겠다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어머니는 선수였다. 분위기에 맞게 빠른 곡을 신청해서 부르시는데, 아주 그냥 흥이 넘치시는거였다. 앉아계시던 다른 가족들, 손님들께서 모두 일어나서 춤을 추는 거였다. 


그 모습이 어찌나 좋던지... 나는 그날 나의 어머니를 다시 보게되었다. 왜 나는 어머니가 그런 끼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여지껏 몰랐을까? 말만 착한 아들이었지, 실제 불효자였던 것이다. 그런 흥을 평소에 맞춰주지 못하고...


암튼, 그런 어머니를 이번 구정연휴를 빌어 만나러 간다. 이번에는 어머니랑 어떤 좋은 추억거리를 만들지 고민중이다. 형님가족과 모여서 다같이 노래방이라도 가자고 해야하나?ㅎㅎ


이런 흥 많은 나의 어머니는 김종한의 곡을 특히나 좋아한다. 사실, 좋아하는 가수가 너무 많은데 그 중 한명이다^^ 김종환의 곡 중에서도 이 '사랑을 위하여'라는 곡을 특히 좋아하신다. 그래서 오늘 나는 어머니께서 좋아하는 곡으로 선정했다. 


오늘은 유난히 아침공기가 상쾌하다...



김종환 '사랑을 위하여'(1997年)



사랑을 위하여 - 김종환

- 钟焕



이른 아침에

잠에서 깨어

中醒

너를 바라볼 있다면

如果能看到

물안개 피는 강가에 서서

在水弥漫的江

작은 미소로 너를 부르리

浅浅的微笑呼唤你


하루를 살아도

就算只有一天

행복 있다면

只要能幸福

나는 길을 택하고 싶다

我也会选择走那

세상이 우리를 힘들게 하여도

即使世界痛苦

우리 둘은 변하지 않아

也不


너를 사랑하기에

因为爱你

저 하늘 끝에

在那片天空

마지막 남은 진실 하나로

请留下最后一个事实

오래두어도

那就是即使时间流逝

진정 변하지 않는

也不会改变的

사랑으로 남게 해주오

真正的爱情


내가 아플 보다

比起我受

네가 아파할 때가

가슴을 철들게 했고

我的心成熟

너의 사랑 앞에

面前

나는 옷을 벗었다

我摘下了假面

거짓의 옷을 벗어 버렸다

下了言的假面


너를 사랑하기에

为爱你

하늘 끝에

在那片天空

마지막 남은 진실 하나로

留下最后一

오래두어도

那就是即使时间流逝

진정 변하지 않는

也不

사랑으로 남게 해주오

正的


너를 사랑하기에

为爱你

하늘 끝에

在那片天空

마지막 남은 진실 하나로

留下最后一

오래두어도

那就是即使时间流逝

진정 변하지 않는

也不

사랑으로 남게 해주오

正的

사랑으로 남게 해주오

正的


▶관련글 보기

2018/02/11 - [노래로 배우는 중국어]k-pop으로 배우는 중국어 ep.47(김종환-존재의 이유)

2017/12/24 - [노래로 배우는 중국어]k-pop으로 배우는 중국어 ep.13(김종환-슬퍼하지마)


Posted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