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중국어

[노래로 배우는 중국어]k-pop으로 배우는 중국어 ep.46(뱅크-가질 수 없는 너)

by 서영papa 2018. 2. 10.

20여년전, 나의 감성을 자극시켰던 곡이 있다. 바로 뱅크의 '가질 수 없는 너'이다. 1995년 뱅크의 1집이 나오던 시절 나는 중학생이었다. 그때 당시 나는... 참 바쁜 아이었다. 공부? 해야할 시기에는 했다. 그러나 그 시기가 지나면 나는 쉬지 않고 돌아다녔다.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중2. 나에게도 사춘기가 왔다. 친구가 좋아서... 이성 친구가 좋아서... 짧은 사춘기기간이었지만 나에게도 잊혀지지 않는 그런 시기가 있었다. 


당시, 나는 전교 부회장이라는 큰 자리를 맡아서 활동을 하던 시기였다. 공부는 곧잘했다. 그러나 나라는 아이는 그렇게 앉아서 공부만 하기를 원하지 않았다. 난생 처음 이성친구를 만났다. 아주 짧은 만남이었지만, 그녀가 좋아하는 '가질 수 없는 너'를 잘 부르기위해 혼자서 연습했던 나다.


지금 생각하면 그 때가 그립기도 하다. 순수하고 풋풋했던 나의 중2 사춘기. 나의 사춘기는 그렇게 지나갔다. 


오늘 서영양의 아기시절 사진을 함께 보았다. 왜 나는 그 사진들을 보면서 나의 어린시절이 생각났던걸까? 서영양이 자는 모습을 보고, 뱅크의 곡을 듣는다. 갑자기 23년전 중2 시절로 돌아갔다. 


추신... 

대한민국을 '응답하라'에 열광하게 했던 그 '응답하라 1994'의 ost로 나왔던 '가질 수 없는 너'이다. 하이디의 목소리가 더욱 이 곡을 빛나게 했었다. 오늘 이 밤시간을 이용해 그 동안 여러 뮤지션들이 부른 '가질 수 없는 너'를 들어보니 참 좋다.




뱅크 '가질 수 없는 너' (1995年)



가질 수 없는 너 - 뱅크 

不能拥有你 - BANK



술에 취한 니 목소리 

你用醉酒的声音

문득 생각났다던 그말 

说着突然想起我的那句话

슬픈 예감 가누면서 

平复忧伤的预感

네게로 달려갔던 날 그 밤 

奔向你的那天晚上


희미한 두 눈으로 

以模糊的双眼

날 반기며 넌 말했지 

高兴的看着我,你说

헤어진 그를 위해서 

说为了以分手的他

남아있는 내 삶도 버릴 수 있다고 

余生也可以抛弃


며칠 사이 야윈 널 달래고 

劝慰着几天时间便已消瘦的你

집으로 돌아 오면서 

我在回家的路上

마지막까지도 하지 못한 말 

直到最后都无法说出的话

혼자서 되뇌였었지 

独自一人反复诉说


사랑한다는 마음으로도 

就算全心全意去爱

가질 수 없는 사람이 있어 

也有无法拥有的人

나를 봐 이렇게 곁에 있어도 

看着我 即使就这样在你身边

널 갖지 못하잖아 

不也没法拥有你


눈물 섞인 니 목소리 

你含着泪的声音

내가 필요하다던 그말 

说你需要我的那句话

그것으로 족한 거지 

有那个便足够

나 하나 힘이 된다면 네게 

我若能给你一点力量


붉어진 두눈으로 

你用哭红的眼睛

나를 보며 넌 물었지 

看着我 问过我

사랑의 다른 이름은 

爱情的另一个名字

아픔이라는 것을 알고 있느냐고 

正是叫做伤痛 你可知道吗


며칠사이 야윈 널 달래고 

劝慰着几天时间便已消瘦的你

집으로 돌아오면서 

我在回家的路上

마지막까지도 하지 못한 말 

直到最后都无法说出的话

혼자서 되뇌였었지 

独自一人反复诉说


사랑한다는 마음으로도 

就算全心全意去爱

가질 수 없는 사랑이 있어 

也有无法拥有的人

나를 봐 이렇게 곁에 있어도 

看着我 即使就这样在你身旁

널 갖지 못하잖아 

不也没法拥有你

널 갖지 못하잖아 

不也没法拥有你


▶관련글 보기

2018/01/31 - [노래로 배우는 중국어]k-pop으로 배우는 중국어 ep.45(ART-슬픈얼굴)

2018/01/30 - [노래로 배우는 중국어]k-pop으로 배우는 중국어 ep.44(전우성-만약에 말야)

2018/01/29 - [노래로 배우는 중국어]k-pop으로 배우는 중국어 ep.43(나미-슬픈인연)



Posted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