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사는 이야기

[댓글부대]이거 댓글부대의 소행아닌가요?(부제: 밥먹다가 댓글보고 깜짝 놀랐네요...)

by 서영papa 2018. 4. 12.

2018년 4월 12일 현재...

 

 

방금 밥을 먹다가 황당한 댓글을 보고 바로 글을 쓰게 되었다.

 

 

밥을 먹고 있는데... 예전에 올린 글에 댓글이 달렸다. 인물탐구라는 주제로 쓴 글이었고, 해당 게시글은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글이었다. 느낌상... '어?'의 느낌은 왔지만... 딱히 확정지을 수 없는 그런 '감'이 왔다.

 

 

 

 

 

 

★해당글 바로가기: 2018/02/22-[인물탐구]2. 대한민국 19대 대통령 문재인(부제: 운명. 강물이 되어 다시 만나기를)

 

 

티스토리 사용자가 아닌 외부의 누군가가 올린 댓글이다. 내용으로 봐서는 현정부에 대한 불만이 있는 어떠한 단체에 있는 사람같은데... 글의 형식도 일일이 타이핑을 친것이 아닌... Ctrl + V의 냄새가 나는 방식으로 관련글에 뿌리고 다니는 듯했다. 

 

 

 

왜 저런 짓을 하는지 알 수가 없다. 

 

여기서 주로 많이 나오는 단어 중 덕수상고와 관련하여 현직으로 있는 정부고위직을 조사해봤다.

 

청와대 일자리수석 반장식, 경제부총리 김동연... 이 두분을 제외하고 딱히 조사범위에서 벗어났다...

 

 

 

덕수상고, 촛불, 정당배신(?), 친북좌익.... 이 단어들의 공통점이 뭘까?

 

 

 

나는 아무리 생각해도 떠오르는 것이 없다. 다만, 짐작하건데... 그저 현정권에 대한 불만이 많은 사람이라는 것... 또한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누군가에 의해 조작되어지는 댓글...

 

 

매체에서만 접하다가 실제 이런 댓글이 나의 글에 달렸다는게 참으로 신기하기도 하다.

 

 

 

댓글 선동자 여러분!!!! 이러지 마세요!!! 국민은 바보가 아닙니다!!!

 

 

 

Posted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