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블로그

[구글애드센스]애드센스 첫 출금하기!(부제: 티스토리운영 6개월 성적표)

by 서영papa 2018. 5. 3.

어느덧 티스토리에 입문한지 6개월의 시간이 지났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6개월...



개인적으로는... 한 개인의 인생을 보건데, 39년 인생에 있어서 정말 손에 꼽힐 정도로 다이나믹한 시간이 아니었나하는 생각이 든다. 



나는 개인적으로 상당히 유연성이 떨어지는 부류의 사람이다. 고지식하고, 고집도 세고, 융통성도 떨어진다.

그런데... 최근에 서영양 엄마는 나의 모습을 보더니 이런 말을 한다.



'요즘 좀 바꿘것 같다!'



그렇다. 나는 바뀌려고 노력하는 중이다. 나라는 사람이 가지고 있던 기존의 것들을 최대한 바꿔보려고 한다.




변화의 이유? 그런건 없다. 그저... 자유롭게 살고픈 마음이 커져서 그에 맞게 스스로가 변하는 것 같다.




독서라면 치를 떨었던 내가... 요즘은 짬짬이 시간을 내서 책을 읽는다.


나이 40을 바라보는 시기에 새로운 자격시험을 준비할 것이라고는 생각도 못했지만... 하고 있다.


블로그? 그걸 왜해! 했던 내가... 지금은 나의 가장 친한 친구가 되었다.





자유! 결국 나는 이 '자유'라는 단어의 뜻을 몸소 느끼고 싶다는 욕망을 채우기위해 이렇게 준비하고 있다. 



지난 6개월의 시간동안 자유를 위한 나의 몸부림친 결과는 아래와 같다.











티스토리의 변화

어느덧 나도 6개월차 블로거다. 


그간 이런저런 궁금증도 많았고... 그 궁금증을 풀기위해 이런저런 고민도 많이 했다.


그러한 고민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2018.5.3. 오후2시의 현황이다.




본래 당초의 목표는 2018년내에 일 방문자 수를 1000명으로 하겠다였는데... 이미 그 목표는 달성했다. 4월부터는 꾸준히 일 1000명 이상의 스코어를 기록하고 있다.


뿐 아니라, 자주 소통하는 블로거분도 생겨났다. 


방명록을 통해 별도의 문의를 해 주시는 분들이 늘어났다. 단, 제휴라던지 광고관련 문의가 아니라, 게시글에 대한 문의이다. 나는 건설, 육아, 중국어를 기본으로 하는 글을 많이 썼다. 그래서인지 관련 문의가 많은 편이다. 


불특정 다수에게 관련 문의에 대한 답변을 하는 것도 나름 재미가 있는 것 같다.


암튼... 이러한 소통을 바탕으로 해당 블로그를 꾸준히 키워보고 싶다.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유저의 많은 분들이 구글 애드센스를 적용하고 있다. 어떤 분은 상당한 수익을 창출하고 계신다고 한다. 


아직 나는 초보 블로그이기에 수익에는 큰 욕심이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일매일 구글 애드센스를 켜보는 마음은 무슨 마음일까? ㅎㅎ


지난 6개월의 블로그 운영기간 중 애드센스가 본격적으로 적용된 것은 3.5개월 정도 된다.


3.5개월간의 성적은 아래와 같다.


2018.5.3. 오후2시의 현황이다.



애드센스 수익은 글쎄... 어느정도인지 감을 잡을 수 없다.


참고로... PIN번호가 오지 않아 재신청하였고... 지난주 금요일에 비로서 PIN번호를 받아서 마무리했다.



그 다음은... 계좌등록이다.


여러 블로그님들께서 300불 미만은 수수료가 없는 SC제일은행이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하셨기에 나역시도 SC제일은행으로 선택했다. 그런데, 제주도에는 SC제일은행이 많지가 않고... 또한 사무실로부터 거리가 있기에 온라인계좌 개설방법을 찾았다.


답은 간단했다. 


SC제일은행 '셀프뱅크'를 통해 온라인계좌를 개설했다.


두드림통장 → 외화보통예금 순으로 계좌를 개설하였고, 최종적으로 외화보통예금의 계좌를 지급계좌로 등록하였다.


SC제일은행 홈페이지에서는 셀프뱅크에 대한 소개글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된다.





하단의 QR코드를 통해 스마트폰 설치를 진행하면 된다.





다음은... 애드센스 계좌등록시 기입사항이다. 상기의 내용을 참고하여 작성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계좌를 등록하고 나면 '지급 받는 방법'에 등록한 계좌가 나타난다...




※참고로 은행계좌 등록시, 은행별 SWIFT코드가 있는데... 코드는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면 될 듯하다.


KB국민은행: KOOKMIN BANK / CZNBKRSE


우리은행   : WOORI BANK / HVBKKRSE


SC제일은행: STANDARD CHARTERED FIRST BANK KOREA / SCBLKRSE


신한은행   : SHINHAN BANK / SHBKKRSE


카카오뱅크: CITIBANK KOREA INC-KAKAO / CITIKRKAK








6개월을 돌아보며...

이미 티스토리에는 상당한 고수분들이 많다. 겨우 6개월 운영을 가지고, 이런저런 말을 옮기는 것도 사실 좀 부끄럽다.


그러나... 내 인생에 있어서 블로그는 정말이지 생각하지 못했던 것이었다. 그렇기에 지난 6개월의 시간동안 내가 쏟은 관심과 노력이 소중하게 느껴지는 것 같다.


앞으로도 초심을 유지한채, 꾸준하게 글을 쓸 예정이다. 


좀 더 고급진 내용으로... 좀 더 풍부한 내용으로...


그렇게 블로그를 운영하겠다.



지난 시간동안 직간접적으로 많은 관심을 보여주신 분들께 다시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Posted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