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사는 이야기

[정치]정의당 노회찬 의원 투신 사망! (부제.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 자살, 드루킹 사건, 유서)

by 서영papa 2018. 7. 23.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 사망!


너무나 충격적인 소식에 지금 어떤 말을 해야할지 갈피를 잡지못하겠다.

정치권에서 손에꼽히는 소신있는 의원이었는데...


최근 '썰전'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셨는데...


노회찬 의원의 사망소식으로 지금 대한민국이 술렁이고 있다. 정치권에서는 상당한 쇼크가 올 것으로 보인다.

최근 창당이래 최고의 주가를 달리고 있는 정의당의 입장으로 봐서는... 상당한 충격일 것으로 예상된다.


드루킹 수사와 관련하여 첫번째 비보이다. 


너무 안타까운 소식으로, 나역시도 상당한 충격이다.





# 드루킹 사건과 관련하여 노회찬 의원의 연루된 내용은?

드루킹 일당이 2016년 총선을 앞두고 노 의원에게 두차례에 걸쳐 5000만원을 전달한 것에 대한 혐의이다. 당시 수사에서는 무혐의 처분을 끝났으나, 최근 드루킹 사건과 관련하여 조사를 벌이던 중... 드루킹 일당과의 문자메세지가 복구되면서 수사의 새로운 국면을 맞이한 상태였다. 

그가 남긴 유서에는 "돈을 받은건 맞지만, 청탁은 없었다."라고 쓰여져 있었다. 



# 자살! 최후의 선택이었을까?

개인적으로 좋아하던 분이라서 그런가... 당당하게 밝히고, 죄가 있다면 벌을 받았으면 어땠을까하는 생각이다. 이번 사건이 그가 자살을 선택할 만큼의 중요한 것이었나? 

전현직 정치계의 사람들이 과연 '나는 하늘을 우러러 한점의 부끄럼도 없다!'라고 할 수 있는 사람이 과연 있을까?

다시말해... 노회찬이라는 사람은 아직 할일이 더 많다라는 말을 하고 싶다.

아직은 그가 대한민국을 위해 더 움직여야 했는데... 

자신의 정치인생에 있어 과거의 오점에 의해 결국 자살을 선택한 노회찬 의원.

그가 남긴 과거의 흔적들이 재조명되어 그의 명예가 실추되지를 않기를 바란다.



# 드루킹 특검...

드루킹 특검이 시작되고 첫번째 관련자 사망사건이 터졌다. 사건의 본질이라고 하기엔 다소 뭣하지만... 분명 드루킹 사건 수사와 관련하여 상당히 중요부분이었다고 생각한다. 

드루킹일당과 정계의 연결!

허익범 특검에서는 추가적인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신속하고 명확하게 수사를 해줬음 좋겠다. 


삼가故人의 명복을 빕니다.


Posted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