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사는 이야기

[오늘의뉴스]키워드로 보는 대한민국(일시: 2018년1월23일 키워드: 정부규제혁신, 가상화폐 외)

by 서영papa 2018. 1. 23.

2018년 1월 23일에는 문재인 정부의 규제혁신에 대한 키워드가 뜨겁다. '선 허용, 후 규제'의 파격적인 규제 혁신에 대한 의지를 내비쳤다. 이에 정부는 다방면에서 기존의 규제를 면제해 주는 등 본격적인 제도 개선작업에 나섰다. 또한 MB와 관련된 이슈들이 많다. 어느 하나를 꼭 짚어서 말하는 것보다 그와 관련된 다양한 내용들을 다뤄보는 것이 좋을 듯하다. 

'변화'라고 하는 것은 항상 가슴을 뛰게 한다. '개선' 역시 마찬가지다. 현 정부의 탄생이 '변화'의 시작이다. 앞으로의 행보가 너무 궁금해진다.

2018년 1월 23일 오늘의 키워드는 정부규제혁신, MB, 가상화폐이다.


2018년 1월 23일 키워드: 정부규제혁신, MB, 가상화폐

1. 정부규제혁신

▶문제인 대통령은 '변화를 따라가지 못하는 규제는 혁파해야 한다.'를 외치면서 '선 허용, 후 규제'의 파격적인 규제 혁신을 주문했다.

▶관련기사 보기

SBS: 공인인증서 폐지.규제 샌드박스 도입... 文정부 규제혁신 성공할까

동아일보: 폐-팔 이식수술 허용... 유전자 치료 규제 푼다.

영남일보: 文정부 규제혁파 시동... 신산업 '先허용, 後규제'로 전환

국제신문: '선 허용, 후 규제'로 스마트시티.자율주행.드론 키운다.

MBC: 문 대통령, "신기술.신제품 先허용, 後규제"


2. MB

▶현 정부 탄생은 부폐정권에 대한 국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해준다. 적폐청산! 새로운 도약을 위한 현 정부의 의지이다. 최근 MB정권에 대한 많은 이슈들이 있다. 그동안 수면위로 나오지 못했던 그러한 내용들이 밝혀지고 있다. 

▶관련기사 보기

YTN: 장석명 전 비서관 귀가... MB정부 국정원 특활비 수사 박차

노컷뉴스: "후안무치 MB" vs "저도 변호할 생각은 별로..."

서울신문: '만사형통'兄까지 수사... 檢, MB전방위 압박

MBC: 'MB 친형'압수수색... 억대 특활비 수수 의혹

MBN: [단독]정두언 전 의원'MB 당선축하금 성격의 돈 제안 받아'

뉴스인사이드: 이상득 압수수색, 정두언 폭로"다스 MB거 아니라고 한 순간 이상득 대박"

시사저널: 정두언 "MB는 정치인이 아니다. 정치가 뭔지 모르는 사람"

머니투데이: 정두언"MB, 경천동지할 일로 협박받아... 무마위해 돈 필요"


3. 가상화폐

▶식을줄 모르는 가상화폐의 인기다. 그 만큼 대한민국에 가상화폐에 이미 투자를 하고 있는 사람, 곧 할 사람, 하고싶은 사람, 뭔가 싶어서 보는 사람 등 상당수의 국민들이 가상화폐를 관심있게 보고 있다는 뜻이다. 

▶관련기사 보기

스포츠한국: 가상화폐 거래 실명제, 30일부터 시행...'신규 투자도 허용'

한국경제: 관세청, 가상화폐 원정투기 전면조사

헤럴드경제: '가상화폐 신규'보도 줄줄이... '투기 옹호, 자기발전성 기사'지적 불거져

조선비즈: '신규투자 곧 허용'소식에도 가상화폐 부진... 비트코인 136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