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블로그

이전게시물(특정게시물) 바로가기 만들기

by 서영papa 2017. 12. 5.

포스팅을 할때 이전게시물 또는 특정게시물 바로가기는 어떻게 만들까?

 

 

활성화된 블로그를 보다보면, 하나의 포스팅글에서 참고글 또는 이전 게시글 등의 명칭으로 바로가기를 설정해놓은 경우를 많이 보게된다. 이렇게 하나의 포스팅글 속에서 다른 참고의 글을 보도록 유도하게 되면 아무래도 블로그에 체류시간도 길어지고, 방문자가 나의 글을 읽을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진다. 그리하여 나역시도 바로가기를 만들어보고 싶은 욕구가 생겼다. 그리하여 글쓰기를 시작해본다.


 

<처음 바로가기를 설정한 모습>

 

뭔가 좀 없어보이고, 무식해보이는 이느낌은 뭘까?

 

다른 블로그의 글에서는 나 처럼 저러한 URL이 나타나지 않았는데... 도대체 어떻게 한거지? 인터넷을 검색해봐도 이러한 내용이 나오질 않았다. 너무 기초라서 없는건지, 아님 그닥 관심이 없어서 없는건지... 암튼 분명 나같은 왕초보는 고민할 것이라는 마음에 포스팅 하기로 했다.

 

저 URL을 안보이게 하는 방법이 뭐지? 괜히 모르는 HTML을 기웃거리기도 하고 했지만... 방법은 글쓰기 창에 있을수도 있다는 생각에 자세히 보기로 한다.

 

그렇다. 답은 글쓰기 창에 다 있었다.

< URL없애기: 바로가기 설정>

 

글쓰기 창에 URL이라는 부분을 클릭하여 바로가고자 하는 주소를 넣으면 된다. 이때 주의할 점은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바로가기 클릭을 하고자하는 문구전체를 먼저 드래그한 후 URL주소를 넣어야 하는 것이다.

 

 

<바로가기 설정 완료>

 

이로써, 고민을 했던 바로가기 작업을 완성했다.(아마도 다른 분들은 이게 뭐야? 기본 아냐? 하실수도 있겠네요...)

별거 아닐 수 있지만, 상당히 만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