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중국어

[노래로 배우는 중국어]k-pop으로 배우는 중국어 ep.26(알리-자꾸 눈물이 납니다.)

by 서영papa 2018. 1. 8.

대한민국에서 실력파 여가수를 꼽으라고 한다면 분명 그 중 한명에 속할 만한 가수 알리(Ali).

알리의 실력에 대해 감히 누가 의심을 하겠는가? 방송에서 이야기를 할때랑 무대에서 노래를 할때랑 완전 다른 알리.

난 무대에서 쏟아내는 그녀의 열정에 박수를 보내고 싶다. 참 멋지다!라는 생각이 든다. '만일 내가 노래를 잘하는 사람이라고 했을때, 무대에서 과연 저렇게 할 수 있을까?'라고 생각해봤을때, 난 할 수 있을까? 아마도 못할 것이다. 그정도로 그녀의 무대에 대한 열정과 에너지가 굉장하다는 뜻이다. 


난 오늘 이 곡을 위해 다시 이 곡을 무한 반복으로 듣는다.



알리 '자꾸 눈물이 납니다' (2014年)



자꾸 눈물이 납니다 - Ali

是流 - Ali



바람같아서 잡을 수가 없어서

捉不住

멀리서 바라만 보는

远远张望的我

내가 바보같아서

个傻



잊으려하면 더 보고싶은 사람

想要忘却更加想念的人

생각만해도 눈물이 납니다

只是想起便



얼마나 아프고

要多痛

얼마나 울어야

要哭多久

그대 나의 이 사람 바라봐 줄까

才能看看我这个人



긴 하루 지나고

的一天

내일이 다시 지나도

就算明天再

같은 자리 같은 맘으로

是在同的位置 用同的心



그댈 기다리는 한 사람

等待的那



공기같아서 보이지가 않아서

像空看不到

깊은 나에 이 사랑을 보여줄 수 없어서

不能给你我内心深处的爱



그림자처럼 그대 뒤에 서있죠

像影子一站在我身后

오늘도 나는 혼자서 웁니다

今天我也自一人哭泣



얼마나 아프고

要多痛

얼마나 울어야

要哭多久

그대 나의 이 사람

才能看看

바라봐 줄까

这个



긴 하루 지나고

的一天

내일이 다시 지나도

就算明天再

같은 자리 같은 맘으로

是在同的位置 用同的心



그댈 기다리는 한 사람

等待的那



아파도 나는 웃어봅니다

即便心痛我也会试着微笑

그래도 그대 곁에 있으니까 항상



为你还在我身

이 사랑하나로

是用这样

이 마음 하나로 그댈

这样的一

나도 그토록 기다렸기에

我也这样等待着



사랑에 아파도

即便为爱心痛

눈물이 자꾸 흘러도

即便是流

그대라서 행복합니다

但因而幸福

죽을만큼 사랑합니다

我如死一般爱你



▶관련글 보기

2018/01/07 - [노래로 배우는 중국어]k-pop으로 배우는 중국어 ep.25(임창정-소주한잔)

2018/01/06 - [노래로 배우는 중국어]k-pop으로 배우는 중국어 ep.24(정경화-나에게로 초대)

2018/01/05 - [노래로 배우는 중국어]k-pop으로 배우는 중국어 ep.23(박효신-겨울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