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중국어

[노래로 배우는 중국어]k-pop으로 배우는 중국어 ep.28(하동균-그녀를 사랑해줘요)

by 서영papa 2018. 1. 11.

대한민국의 명품보컬! 하 동 균!

나는 개인적으로 하동균이라는 뮤지션에 대해 잘 알지 못한다. 그런 서영엄마는 하동균의 광팬이다. 어디가 그리 좋은가해서 찾아봤다. '오~' 목소리가 그야말로 살아있다. 진정성! 나는 이 진정성이 느껴지는 목소리를 좋아한다. 아~ 서영엄마가 왜 좋아하는지 그제서야 알게되었다. 


지난번 포스팅한 박효신또한 그런 진정성이 느껴지는 목소리를 가진 뮤지션이다. 


진정성! 그 곡에 대한 뮤지션의 태도? 자세? 마음가짐? 이 모든것들이 포함되는 것이라 생각한다. 이러한 진정성은 글쎄? 하고 싶다고 하고, 하기 싫다고 하지 않는 것이 가능할지는 모르겠다. 잘부르고 못부르고의 문제와는 다른 부분이다. 


암튼 나는 오늘 서영엄마가 가장 좋아하는 그의 곡으로 준비했다. 그녀를 사랑해줘요!



하동균 '그녀를 사랑해줘요'(2006年)



그녀를 사랑해줘요 - 하동균

请爱她吧 -

 


잠깐 기다려줄래

再等一下 在就去找

지금 데리러 갈게

在就去找

왜 자꾸 울기만 하니

一直在哭泣

말해 말해 어디에 있니

 

 

니가 사랑하는 사람이

你爱的人

너를 두고 간 거니

而去了

집으로 데려다 줄게

我送回家

가자 가자 바람이 차가우니까

太凉了

 

 

너를 울리는 그 사람이

让你哭泣的那

뭐가 그렇게 좋으니

有什好的

 

 

너는 모르지 너만 모르지

知道 只有不知道

너를 사랑하는 내 맘을

这颗爱你的心

 

 

걸음이 느린 내가

脚步慢的我

먼저 가지 못해서

无法先离

내 자릴 뺏긴 아픈 사랑을

走我位置的痛苦的

 

 

이름 모르는 당신에게

名字都不知道的

부탁 하나만 하는데

我要拜托一件事

 

 

사랑해줘요 사랑해줘요

请你爱她 请你爱她

내가 사랑하는 그녀를

的那个她

 

 

당신이 나 대신에

代替我

가진 나의 그녀를

有了

함부로 다룰 생각하면 안돼요

不要便对她

 

 

사랑해줘요 내 마음도

请你爱她

몰라주는 그녀를

不知道我心的

 

 

그녀가 사랑하는

为她爱的人

사람 당신이니까

나보다 많이 사랑해줘요

请你比我更爱她

다시는 울리지는 말아요

不要再让她哭泣



▶관련글 보기

2018/01/08 - [노래로 배우는 중국어]k-pop으로 배우는 중국어 ep.26(알리-자꾸 눈물이 납니다.)

2018/01/07 - [노래로 배우는 중국어]k-pop으로 배우는 중국어 ep.25(임창정-소주한잔)

2018/01/06 - [노래로 배우는 중국어]k-pop으로 배우는 중국어 ep.24(정경화-나에게로 초대)

2018/01/05 - [노래로 배우는 중국어]k-pop으로 배우는 중국어 ep.23(박효신-겨울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