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중국어

[노래로 배우는 중국어]k-pop으로 배우는 중국어 ep.31(부활-사랑할수록)

by 서영papa 2018. 1. 16.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락밴드 부활!

무슨 설명이 필요한가. 이름만으로도 믿고 듣는 그룹이다. 오늘 나는 부활의 대표적인 곡인 '사랑할수록'을 진행하고자 한다. 이 곡은 나 개인적으로도 남다른 애정이 가는 곡이다. 학창시절부터 'XXX! 노래 한곡해라~~~'하면 항상 불렀던 곡이 이 곡이었다. 그만큼 나에게는 애창곡이라고도 할 수 있다. 


사실, 이 곡은 부활의 3대 보컬인 故김재기가 유작으로 남긴 곡이다. 부활 3집 앨범작업이 마무리되던 시기에 불의의 교통사고로 죽게되었다. 진짜 좋은 보컬이었는데...


언제들어도 좋은 '사랑할수록'이다. 25년전에 만들어진 곡이지만, 너무 세련된 멜로디의 곡이라 생각한다. 오늘 제주도는 비도 오고, 날씨가 꾸리꾸리하다. 이런 날씨에 듣기엔 더없이 좋은 것 같다.



부활 '사랑할수록'(1993년)



사랑할수록 - 부활

-




한참동안을 찾아가지 않은

回到好久

저언덕 너머 거리엔

坡路

오래전 그모습 그대로 넌

觉你会像很久以前一

서있을 것 같아

站在那里



내 기억 보단 오래돼버린

那是比我的记忆

얘기지 널 보던 나의 그모습

故事 我望着

이제는 내가 널

在是我要

피하려고 하나

开你

언젠가의 너 처럼

就像某



이제 너에게 난 아픔이란걸

你来说我是痛苦

너를 사랑하면 할수록

爱你越痛苦

멀리 떠나가도록 스치듯

远远离去般擦身而

시간의 흐름속에

时间的流逝里



내 기억 보단 오래돼버린 얘기지

那是比我的记忆 的故事

널 보던 나의 그모습

我望着

이제는 내가 널 피하려고 하나

在是我要避开你

언젠가의 너 처럼

就像某



이제 너에게 난 아픔이란걸

我是痛苦

너를 사랑하면 할수록

爱你越痛苦

멀리 떠나가도록 스치듯

远远离去般擦身而

시간의 흐름속에

时间的流逝里



이제 지나간

在已是

기억이라고

去的记忆

떠나며 말하던 너에게

这样说着离



시간이 흘러지날수록

时间的流逝

너를 사랑하면 할수록

越是爱你

너에게 난 아픔이였다는걸

你来说我是痛苦

너를 사랑하면 할수록

爱你越痛苦



▶관련글 보기

2018/01/15 - [노래로 배우는 중국어]k-pop으로 배우는 중국어 ep.30(지아Zia-술한잔해요)

2018/01/11 - [노래로 배우는 중국어]k-pop으로 배우는 중국어 ep.28(하동균-그녀를 사랑해줘요)

2018/01/07 - [노래로 배우는 중국어]k-pop으로 배우는 중국어 ep.25(임창정-소주한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