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이야기

[아빠육아]영화-꽃을 사랑한 소! 페르디난드!(부제: 서영양의 감수성에 깜짝 놀라다)

by 서영papa 2018. 1. 9.

최근들어 서영양의 변화 중 한가지는 '집중할때 한시간 이상 앉아있다!'는 것이다. 아이를 키우면서 변화되는 모습은 참 신기하다. 잠시도 가만있지 않는 그런 서영양이 관심을 보이는 뭔가가 있으면 한시간 이상을 그냥 앉아있는다는 것이다. 그것이 책이든, 만화영화든, 장난감이든, 색칠공부든....

 

서영양집에는 TV가 있다. 그런데 정규방송이 나오질 않는다. 이사를 하면서 TV설치만 하고, 별도 케이블TV 신청을 안했다. 이유인즉, 아이의 TV의존도를 줄이고자 하는 이유도 있었지만 실제 딱히 TV를 많이 보지 않기때문에 신청에 대한 필요성을 못느꼈다. 그래서 서영양 집의 TV는 그냥 영화감상용 또는 닌텐도 게임용이다.

 

작년 가을쯤부터해서 디즈니사의 만화영화를 다운받아서 함께 보기 시작했다. 최근에는 일본만화도 본다. 그런데 서영양의 변화가 시작되었다. 상당히 집중해서 본다는 것이다. 또한 본 내용에 대해 대화를 하기 시작했다. 의도치 않은 반응에 거의 하루에 한편정도는 본다. 봤던 내용을 반복해서 본다. 이제는 대사를 따라하면서 아빠랑 영화의 장면에 대해 연기를 한다.(사실, 이 부분이 상당히 재밌다.) 나 역시도 그런 놀이를 좋아한다. 아빠는 보통 악당역할을 많이 하는 편이지만, 영화의 장면을 연기하면서 아이와 호흡하는 것은 상당히 좋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요즘 우리 가족은 영화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뜨겁다. 그래서 이번에는 극장으로 출동했다.

 

 

 

 

가장 저렴하게 본 영화(덤으로 팝콘 세트까지^^)

서영양 엄마와 나는 LG유플러스 VIP고객이다. 그래서 두사람의 영화표는 공짜! 그리고 서영양은 CGV키즈클럽에 가입하여 7000원에 구매하였다.(사실, 신용카드 할인이 있을터인데 알아보기 귀찮아서 그냥 7000원에 샀다.) 그리고 돌아서는 순간 매표소 직원이 '생일 쿠폰이 나왔어요. 팝콘세트로 교환하시면 됩니다.'하는 것이다.ㅋㅋ 오랜만에 극장에 온 것은 사실이지만, 생일쿠폰이 있는지는 몰랐다. 생일쿠폰의 상품은 팝콘大, 음료2잔이다. thank you다!

 

 

 

오늘의 영화! 꽃을 사랑한 소! 페르디난드!

서영양은 동물들이 나오는 만화영화도 좋아한다. 그래서 고민없이 선택했다. 

<포스트부터 상당히 귀엽다!>

 

<정중앙에 위치한 우리가족>

 

<영화가 끝이났는데도 앤딩까지 챙겨보는 서영양>

 

<손님의 95%이상은 자녀들을 동반한 가족들이다^^>

 

 

 

 

 

깜짝 놀란 서영양의 반응

영화의 후반부에 페리디난드와 투우사의 결투장면이 있다. 여기서 서영양이 울음을 터뜨렸다. 근데 중요한건 엄마, 아빠도 그 즈음하여 눈시울이 젖어있었다는 것이다. 영화가 끝나고 서영양에게 물었다. '서영아, 아까 왜 울었어?'라고 했더니, 서영양은 '아저씨가 소 공격할까봐, 공격하면 소가 아프잖아. 그래서 눈물이 났어.'하는 것이다. '아~~' 서영양의 감정선이 이렇게 발달 되었는지 몰랐다. 아빠는 서영양의 그러한 반응에 괜히 가슴이 뜨거워졌다.^^

 

 

 

 

 

극장을 나서며...

영화는 상당히 짜임새있게 잘 만들어졌다. 비전문가이자 어른인 내가 봐도 너무 잘 만들어졌고 재밌다. 맛있는 팝콘도 공짜로 먹고 7000원의 행복을 제대로 누리고 왔다^^ 그래도 가장 기쁜건.... 서영양이 너무 재밌게 봤다는 사실! 보고 나서도 한동안 우리가족은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페리디난드 추천합니다!!!  

 

 

▶관련글 보기

2018/01/06 - [역할놀이]애기야! 엄마가 뭐 만들어 줄까? (부제: 주방놀이를 통한 역할놀이)

2018/01/03 - 애교쟁이 딸에 대한 아빠의 고민(부제: 삼가 故고준희양의 명복을 빕니다.)

2018/01/01 - [보드게임]아이의 집중력과 기억력을 깨우자! - 메모리게임 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