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자동차

[렉서스]제주도 렉서스 엔진오일 교환(부제: 제주 렉서스 오너분들은 필독)

by 서영papa 2018. 1. 23.

최근 제주도는 인구가 많이 늘었다. 관광객이 아니, 전입신고를 한 입도객이 많이 증가했다. 그래서인지 제주도에는 많은 수입차 브랜드 전시장 및 AS센터가 있다. 그 보기 힘든 밴틀리까지...


하지만, 도요타 및 렉서스는 없다. 수입차를 사는 이유 중의 하나는 AS센터인데... 제주도에 렉서스 AS센터가 없다는 것은 좀 그렇다. 그래서인지 제주도에는 렉서스 차량이 생각보다 많이 보이지 않는다.





제주도에서 렉서스차량 엔진오일은 어떻게 교환?

나역시도 예전에 차량을 구매하고 소모품 교환에 대한 사항을 물어보았었다. 다행히 렉서스 협력업체가 있다. 정식AS센터에서 받을 수 있는 그러한 정비까지는 아니지만... 소모성인 엔진오일 정도는 가능하다. 여기서 한가지, 그 협력업체가 정비를 못한다는 것이 아니다. 따라서 매입시 받은 엔진오일 쿠폰은 문제없이 쓸 수 있다. 다만, 정기점검을 받을 수 가 없다는 것이다.


제주도 협력업체 좌표는 제주시 이도2동 1063(전화번호: 064-756-5146)이다.


<협력업체 모습이다.>



<정식센터가 아니라 분위기는 좀... 그래도 사장님이 너무 친절하시다.>



<렉서스 소모품들이 비치되어있다.>



<사장님 너무 친절하셔서 괜히 사장님 자리도 찍어봤다>



<사장님 명함>


기본적인 정비는 다 가능하다고 한다. 그래서 다음에 혹시나 차에 문제가 생기면 여기와서 확인해봐야겠다고 생각했다. 이유는 사장님이 너무 정직해 보인다^^


엔지오일 교환을 하기전에 미리 연락해서 일정을 잡는 것이 좋을 듯하다. AS센터처럼 많은 시간을 대기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혹시 모르는 개인 일정이 있을수 있으니, 사전 연락은 필수다.








정비를 마치며...

차를 험하게 모는 편이 아니라서, 더욱이 렉서스의 정숙함은 다들 알고 있겠지만... 혹시나 문제가 생기면 어디로 가야되나?를 고민했다. 왜냐면 제주도에는 렉서스 정식AS센터가 없기 때문이다. 차량 구매당시 영맨님께서 제주도 협력업체 소개를 해주셨고, 다행히 문제없이 이용하고 있다. 다만, 소모품 이외에 다른 서비스는 어렵다는 것이 아쉬울뿐...


암튼 차량을 운행하시는 차주분들은 보통 정비업체를 한번 정하면 그 곳만 가는 경향이 있다.(나는 지난 15년을 그렇게 해왔다.) 이 곳도 그런 곳이 아닌가한다. 친절한 사장님을 한번이라도 본 분들은 절대 그 느낌을 잊을 수 없을 것이다.


▶관련글 보기

2017/12/28 - [렉서스] 렉서스es300h의 뒷번호판 볼트 시공(부제: 볼트 도난사건)


Posted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