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사는 이야기

[오늘의뉴스]키워드로 보는 대한민국(일시: 2018년1월25일 키워드: 호주오픈4강전, 가상화폐 등급 외 )

by 서영papa 2018. 1. 25.

2018년 1월 25일. 대한민국은 지금 어떤 이슈가 있는가?

각종 포털 및 언론사에서는 각 이슈에 대한 기사들이 나오고 있다. 과연 직장인들 사이에서는 어떤 일들이 HOT한가? 

일단, 여기서 말하는 직장인에 대한 범위를 미리 규정하고 진행하겠다.


건설업에 종사하는 직장인, 공무원(서울, 부산, 제주), 회계사 정도로 범위를 줄이겠다. 그러고 보니, 오늘 내가 전화를 주고받은 사람들이 꽤 있구나...ㅎㅎ


지인들과의 통화, 차한잔 하면서 나누는 이야기를 통한 HOT이슈를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


1. 호주오픈4강전(정현vs페더러) 과연 이길수 있을까?

2. 한국축구 어떻하나? 베트남은 난리났는데...

3. 문재인 지지율 50%대 추락. 괜찮나?

4. 가상화폐 등급

5. 다스는 누구겁니까? 


주변에 개인투자를 즐겨하는 사람들이 적어서 그런지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도는 생각보다 적었다. 요며칠 사이에 가장 핫한 이야기는 누가뭐래도 호주오픈 소식이다. 내일 4강전이 치뤄진다. 모두 이길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자!





2018년 1월 25일 키워드: 호주오픈4강, 한국축구, 문재인 지지율, 다스는 누구꺼?

1. '아이스맨' 정현, 호주오픈 4강에서 로저 패더라랑 붙는다.

▶정현 선수: 1996년생(한국나이 23세), 신장:187cm, 세계랭킹 58위

▶호주오픈 경기결과

32강전 VS 세계랭킹4위 알렉산더 즈베레프(독일) (승)

16강전 VS 세계랭킹14위 노박 조코비치(세르비아) (승) → 전 세계랭킹 1위

8강전  VS 세계랭킹 97위 샌드그렌(미국) (승)

4강전  VS 로저 패더러(2018년 1월 26일 17:30, ☞중계바로가기☜)

▶세계최강 로저 패더러(현재 세계 랭킹2위)랑 4강에서 만난다. 경기의 승패를 떠나 이미 너무 잘해준 정현 선수가 자랑스럽다. 기왕 여기까지 온거, 우승한번 해보자! 홧팅!


2. 한국축구 이대로 괜찮은가? 박항서가 이끄는 베트남 축구

▶현 시점을 기준으로 세계에서 가장 사랑을 많이 받는 사람을 꼽으라고 하면 누가 있을까? 몇위가 될지는 모르겠으나, 분명 박항서 베트남 축구 감독이 포함될 것이다.

▶이미 그는 베트남의 영웅! 마법사!로 일컬어지고 있다.

▶지금 베트남 사람들은 이렇게 말한다. '이게 꿈이냐, 생시냐. 박항서 감독은 마법사다'

▶베트남은 AFC챔피언십 대회에서 결승전을 앞두고 있다. 베트남 사상 첫 결승전이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대한민국 축구는 반성, 또 반성해야한다. 

▶대한민국 축구는 탈락했지만,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이 우승을 해서 대한민국을 빛내줬음 좋겠다.


3. 문재인 지지율 하락(취임후 첫 50%대)

▶문재인 대통령이 취임한 후, 최근 지지율이 하락곡선이다. 급기야 50%대로 추락을 했다. 이에 청와대는 겸허히 받이들인다는 태도를 취하고 있다.

▶과연 문 대통령의 국정운영에 문제가 있었나?를 생각해보면 나 개인적으로는 '글쎄..'라고 답하고 싶다. 다시말해, 일단 지켜봐야한다는 입장이다. 

▶최근 지지율 하락의 원인으로 나오는 평창올림픽관련 이슈(남북단일팀, 한국당에서 주장하는 평양올림픽 등), 가상화폐 규제(가상화폐의 투자자들이 20~50대의 직장인들이 많다라는 사실), 적폐청산에 대한 이슈이다.

▶최근 한국당의 말도안되는 억지를 보고 있으면, 정치라는 것이 정말 'Show'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보수정권 시절에 그들의 행보를 생각해보라... 과연 그들의 현 모습이 제정신인지...

▶적폐청산에 대한 이슈는.... 글쎄, 다수의 보수여론에 의한 일부의견일 뿐이라는 생각이다. 

▶평창올림픽에 대한 이슈는 당분간 정부의 방향을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4. 다스는 누구꺼?

▶과연 이명박 전 대통령의 진실은 무엇일까? 최근 최측근 → 가족 → MB의 흐름으로 수사가 좁혀져가고 있다. 수사의 중심에는 MB가 있다. 과연 진실이 무엇일까?

▶다스 관련 인물: 이명박, 이상은, 이상득, 이동형, 이시형, 김성우 사장, 강경호 사장, 권승호 전무, 채동영 경리팀장, 김경준 BBK사장, 경리 조모씨, 조력자 이모씨 등

▶현재 검찰은 'BBK주가 조작'사건과 관련하여 이명박정부의 직권남용 협의를 수사하고 있다. 검찰은 25일, 다스 본사와 강경호 다스 사장 자택의 압수수색을 진행하였다.

▶이동형 다스 부사장의 통화내용이 상당한 파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내용은 MB가 다스의 실소유주라는 것을 암시하고 있다. → 물증을 찾는 일이 참 어렵구나... 누가 보더라도 다스는 MB껀데...



Posted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