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식기세척기]SK매직 식기세척기 DWA1811P 1개월 실사용 후기(부제: 주방 필수아이템. 이제 설겆이는 식기세척기에게 양보하자!)

by 서영papa 2018. 5. 8.

2018년 5월 8일. 오늘은 어버이날이다.




아침 공부를 끝내고, 얼른 양가어른들께 문안인사를 드렸다. 


제주도로 이주 한 후로는 각종 기념일이나 가족행사에 참여하는 것이 쉽지않다. 변명이라고 하기엔 궁색하지만... 비행기를 타고 움직이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만은 않다. 그래서 부지런히 손품, 발품을 팔아서 당신께 나의 마음을 전하곤 한다.




얼마전, 장모님으로부터 선물을 하나 받았다. 


나를 위한 선물은 아니고... 서영양 엄마를 위한 깜짝 선물이었다. 


이름하여... 식기세척기...




유독 청결에 예민한 서영양 엄마다. 그래서 그녀의 손은 항상 바쁘다. 닦고, 바르고...




그래서 주위에서 좋다고 하는 SK매직의 식기세척기를 알아보던 중이었다. 




그러던중에... 장모님이 이 소식을 접하고 얼른 한턱 쏘신거다.^^




나는 개인적으로 좀 죄송하고 부끄럽다. 자식으로서 부모에게 해드리지는 못할 망정... 받는 상황이 되다보니 괜히 좀 그렇다. 



사실, 그래서 나도 이번 어버이날 깜짝 이벤트를 하나 해드리긴했다.(서영양 엄마는 전혀 모르는 상황이다. 사실, 서영양 엄마는 내가 블로그 하는 사실만을 알지... 블로그에 단 한번도 찾아오지도 않는 그런 사람이기에 이야기 할 수 있다.^^)




암튼... 장모님으로부터 선물받은 따끈따끈한 식기세척기에 대해 옆에서 직접보고 들은 1개월 실사용 후기를 남기고자 한다.











식기세척기에 대한 서영양 엄마의 생각!

서영양 엄마는 나에게 이런 말을 한 적이 있다.



'나는 식기세척기는 별로야. 솔직히 못믿겠어. 그냥 내가 하는게 좋아~'



그랬던 그녀다...




그런데... 요즘 그녀가 변했다. 어떻게 해서든 가사일을 좀 더 편하게 하고, 스트레스를 덜 받을 방법을 강구한다. 사실, 당연한 변화이다. 그 시간에 다른 활동을 하겠다는 그녀의 의견을 200%로 존중한다.



식기세척기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나에게 식기세척기의 필요성에 대해 설득하기 시작했다. 솔직히 내가 어떻게 반대할 수 있겠는가? 설겆이하는 시간을 아껴서 더 재밌게 놀자고 하는데...



서영양 엄마는 식기세척기에 대해 다음과 같이 필요성을 주장했다.


1. 나의 손을 보호하고 싶다.


2. 설겆이 후, 그릇들의 건조과정이 스테레스다.(이유. 제주도의 습기)


3. 설겆이하는 시간을 아끼고 싶다.(이유. 서영양과 좀 더 시간을 보내고자 한다.)


4. 청결!(이유. 세척, 건조, 자외선 살균까지 알아서 척척해주는 식기세척기)


5. 친언니가 사용하고 적극 추천한다.(친언니도 청결에 상당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이다)



상기의 필요성을 언급한 서영양 엄마의 이야기. 나는 반대할 수 없었다. 아니 반대할 이유가 없었다.








SK매직. 전자동 식기세척기 DWA1811P(6인용) 1개월 실사용 후기


식기세척기는 저렇게 입을 벌리고 그릇들을 기다리고 있다.





아침에 먹은 그릇들이다. 

평소같음 서영양 엄마는 열심히 고무장갑을 끼고 설겆이를 해야한다.

그러나...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다. 

냄비류를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이 녀석에게 맡긴다.





지저분한 그릇에 물로 쓱~ 한번만 헹거주고 그대로 식기세척기 안으로 GO!





그릇을 다 넣고 나면... 쭉 밀어넣는다.






그리고 전용세제를 셋팅한다.(사용량이 많지가 않다.)





그리고 문을 닫고 작동을 시작하면... 60분이 세팅된다.

세척 → 헹굼 → 건조의 과정을 거치게 된다.





설겆이 끝. 싱크대는 금방 깨끗해진다.





설겆이가 되는 과정은 실시간으로 확인가능하다.





삶음 세척을 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수증기!!! 

저 모습을 보니... 괜히 마음이 흐뭇해진다.





전과정이 끝나면... 

마지막 END를 끝으로 자동으로 문이 열린다.






식기세척기 문이 자동으로 열린모습. 

처음으로 열리는 모습을 지켜봤는데... 좀 신기하다 ㅎㅎ

그릇들은 100%건조되어있다.





식기세척기 작동이 끝나면 문이 자동으로 열린다!!!








SK매직 전자동 식기세척기(6인용)에 대한 간단 제품설명

식기세척기에 대한 자세한 제품설명은 해당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된다. (☞ 홈페이지 바로가기)


간단히 제품설명을 한다면 아래와 같다.



80도의 고온으로 삶으면서 세척을 하니 그 깨끗함에 대한 의심은 없다.





살균력 또한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서 보증한다.





자외선으로 완벽에 가까운 살균을 한다고 하니, 최소한 식기에서 비롯된 세균번식은 없으리라 생각된다.





완벽하게 건조를 시켜준다. 습한 환경에서 번식하는 세균을 차단할 수 있다.





또 한간지 장점은... 실제 손 설겆이보다 물사용량이 훨씬 적다는 것이다.



제품설명을 보면 아시겠지만... 일단 우리 가족이 먹는 그릇의 청결함을 유지해 줄 수 있는 제품인 것 같다. 또한 간편한 설겆이를 통해 시간활용도가 높아진다. 서영양 엄마는 손에 물을 덜 묻힐 수 있어 너무 좋아한다.








설치시 유의사항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내 집에 설치할 수 없는 환경이라면 무용지물이다.


일단, 제품을 구매하기로 마음을 먹으셨다면... 설치 환경에 대한 부분을 확인하셔야 한다. 제품은 설치기사님께서 직접 방문하여 설치를 해주신다.



먼저 싱크대에 설치할 수 있는 공간을 확인해야한다. 제품이 좀 큰편이다.





문이 열렸을 경우, 추가적인 공간이 필요하다. 따라서 최소 바닥으로부터 약 60cm의 공간이 필요하다.





싱크대에 약간의 구멍을 뚫어야 한다. 왜냐하면 급수호수를 연결하기 위함이다.





마지막으로 배수 호수는 싱크대쪽으로 연결을 하고 마무리!!!



참고로... 제품 구매시, 3개월 이상의 사용가능한 전용세제를 증정한다. 해당 전용세제는 일반 마트에서도 구매가능하다고 한다. 비용은 일반 주방세재 구입비용이랑 비슷함.



따라서... 제품을 구매하기전에 설치환경에 대해 다시한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SK매직 식기세척기 실사용 후기

식기세척기는 주방을 담당하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우리집의 경우. 나는 주방에서 일체 어떠한 행위도 하지 않는다. 서영양 엄마는 나의 손을 믿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서여양 엄마에게 물었다.



'써보니 어떤노?'


'와~ 너무 좋아. 밥먹고 나도 아무런 걱정거리가 없다.'



나는 이렇게 말하고 싶다.



오늘 아내분의 손을 한번 만져보십시오.


핸드로션의 힘으로 버티고 있나요?


이제 청혼했을 때의 약속을 지켜줄 때입니다.


'평생 손에 물 안묻히게 해줄께~~~ㅎㅎ'




Posted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