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블로그

[티스토리] tromm.daumkakao.io의 정체는 무엇? (부제. 다음포털 노출, 유입급증, 애드센스)

by 서영papa 2020. 1. 10.

tromm.daumkakao.io에 대해 알고계신가요?

 

 

 

어제 나는 오후일정이 빨리 끝나서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는 오후였다.

그래서 며칠전에 먹었던 제주시에 위치한 방어맛집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했다.

포스팅을 하고... 얼마나 지났을까?

휴대폰으로 구글 애널리틱스를 켜봤더니... 생소한 트래픽소스가 눈에 띄었다.

이름하여... "tromm.daumkakao.io" 그것이다.

 

 

근데... 왠지 직감적으로...

이 트래픽으로 인해 다음포털에 포스팅이 게제될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일반글은 다음포털에 게제되는 경우가 거의 없었는데...

맛집에 관한 글은 종종 다음포털에 노출되는 경우가 있었다.

그래서 약 한시간 정도 지났을까?

 

 

재밌는 결과가 나왔다!!!

 

 

 

 

 

# 티스토리 블로그에 맛집관련 글을 게시하였다.

# 그리고 얼마 뒤...  "tromm.daumkakao.io"라는 유입경로를 발견하게 된다.

 

# 그리고 약 한시간 정도가 흘렀을까? 다음포털을 열어보았다.

 

# 그리고 구글 애널리틱스를 확인해보았다.

 

# 역시나... 이거였구나...

 

 

# 솔직히... 해당 유입경로가 나타나면, 다음포털에 노출된다라고 단정짓기는 어렵다.

# 그러나... 느낌상 무의미한 유입은 아닐것이라 생각된다.

# 종종 다음포털에 노출이 되긴하지만... 케이스마다 좀 다른 유입을 보이는 것 같다.

# 이번의 경우는... 지난 경우보다 많은 유입을 발생시켰다.

# 그래서인지 유입과 연관되는 애드센스 역시 평소보다 많은 클릭이 이루어졌다.

 

# 혹시, 해당 경로가 발생하신 분이 있으신가요?

# 그렇다면... 누가 좀 정확하게 알려주세요~^^

 

 

이상, 서영papa였습니다.

 

Posted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