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블로그

포토스케이프 사진 합치기 (부제. 콜라주 만들기, 포토스케이프)

by 서영papa 2020. 2. 11.

포토스케이프로 사진 합치기

 

로그를 운영하시면서 혹시 사진때문에 고민을 해보신적이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나는 포스팅을 하는 과정에서 사진을 붙여넣어야 하는 경우, 정해놓은 크기로 조정하여 그대로 붙이고 만다. 다시말해, 사진을 재가공하거나 별도의 작업을 하는 경우가 없다. 솔직히 잘 하지는 못할뿐더러 해야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다. 

 

그런데, 뉴스기사 또는 타 블로그의 글을 보다보면... 사진을 깔끔하게 정리해서 공간활용을 훨씬 더 잘한다는 생각을 종종 갖는다. 특히나 인물사진이 여러장 나온다던지... 또는 비슷한 배경의 사진이 여러장 있다던지... 또는 시간차에 의해 인물의 모습이 조금씩 바뀌는 경우에 사진을 합쳐놓으니 훨씬 더 깔끔해 보였다.

 

 

그래서 고민을 해보았다. 저런 사진 합치기를 어디서 많이 보았는데...하면서 핸드폰을 만지작 거리니, 핸드폰 자체의 콜라주 기능이 있음을 알게되었다. 어쩐지 어디선가 많이 봤다했다는 생각을 했다. 하지만... PC에서는 어떻게 합칠지 생각하니 떠오르는 것은 그림판이었다. 솔직히 그림판으로 작업을 해도 아무 문제는 없다. 다만 괜한 수고를 한다는 생각에 어떤 프로그램이 있는지를 검색해보았다. 

 

결과는 생각보다 간단했다. 바로 포토스케이프라는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금방 해결되는 문제였다. 그렇다면 포토스케이프는 어떻게 다운을 받고 어떻게 활용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자.

 

 

N사에서 포토스케이프를 검색하면 무료다운로드할 수 있다. 물론 D사 또는 G사의 포털을 활용할 수도 있다. 무료다운로드이기 때문에 별도로 신경쓸것이 없다. 시키는대로 다운로드하고 실행하면 끝이다.

 

 

자, 그렇다면 이제부터 포토스케이프로 사진합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너무 간단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겁먹을 필요는 1도 없음을 먼저 말씀드린다. 

 

 

실행을 하면, 상기의 화면이 나타난다. 그러면 3시방향에 있는 2시방향에 있는 페이지를 클릭한다. 참고로 사진뷰어, 사진편집, 일괄편집, 페이지, 이어붙이기, GIF애니메이션, 인쇄 등 어떤것을 선택하더라도 상단의 메뉴를 통해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처음에 뭘 누를지에 대한 고민은 하지 않아도 된다. 

 

 

페이지 화면에서 각자가 원하는 프레임을 선택하고, 선택된 프레임에 사진을 옮겨놓으면 끝이다. 너무 간단해서 달리 설명할 것이 없다. 굳이 한다면... 우측상단의 프레임 크기를 조절하여 개인이 원하는 모양의 프레임을 만들수 있다. 다시말해 직사각형으로 만들 수도 있고 정사각형으로도 가능하다는 것이다. 

 

 

서영양이랑 누워서 장난친 사진으로 합치기를 해보았다. 굳이 별도의 설명을 듣지않아도 한두번 눌러보면 금방 알수 있는 구조이다. 포토스케이프에는 GIF파일 일명 짤도 말들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이 기능은 천천히 해보는걸로 하고, 나는 사진 합치는 기능만 마스터하면 된다는 생각에 괜히 기분이 좋다.

 

 

나는 컴퓨터의 활용에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는 못한다고 생각했는데... 그것은 아마도 편리한 기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불편함이 익숙해져버린 것이 아닐까하는 생각을 한다. 어쩜 이러한 프로그램의 활용을 잘한다면... 어떤 포스팅이던... 어떤 보고서를 작성하던... 상당한 시간절약의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다. 

 

# 블로그를 운영중에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사진편집이 필요하실때 "포토스케이프"로 시간절약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생각보다 사용방법이 간단해서 놀랐습니다^^

 

이상, 서영papa였습니다. 

 

Posted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