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노트북]LG그램 구매기 1탄(제품명: 15Z975-GA70K)

by 서영papa 2017. 12. 12.

오랜고민끝에 노트북을 구매했다. '노트북을 살건지 말건지'에 대한 고민부터 '뭘 살까'에 대한 고민까지 거의 한달 정도 고민을 한거 같다. 물건을 살때 오래 생각을 하지 않는 편인데... 이번은 유독 오래 걸렸다. 

나름의 변명은 있다. 이사를 한지 얼마되지 않았을 뿐 아니라, 현재 집에서 노트북할 시간이 거의 없다. 왜냐구? 아빠오기를 눈이 빠지게 기다리고 있는 서영양과 놀기 위함도 그이유요. 서영양 엄마가 집에서 노트북하고 있는 모습을 싫어하는 것도 이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매를 했다. 최신사양을 다 반영한 2017.11.1 출시된 따끈따끈한 놈으로 구매했다. 이름하여 LG그램 노트북(모델명: 15Z975-GA70K) 



노트북 소유 자체에 대한 고민

노트북을 살지 말지에 대한 고민이다. 하루종일 회사에서 컴퓨터 앞에 있다가 집에 오는 나다. 그런데 그것도 모자라 집에서도 컴퓨터??? 참고로 나는 오래된 노트북을 가지고 있다. 이미 지나도 한참 지났기에 쓰질 않고 있었는데, 언젠가 서영양 엄마는 그 컴퓨터, 서영양 옷 그리고 장난감을 기부단체에 기부를 해버렸다. 기부한 것을 가지고 뭐라 할 수도 없는 노릇. 그런데... 요즘 글쓰는 것에 상당히 재미를 느끼고 있는 나다. 블로그를 꾸준히 관리해서 남부럽지 않은 블로그로 키우고 싶다. 답은 나왔다. 사자! 



어디 제품을 살까? 어디 제품이 좋은가? 어디가 가장 합리적인 가격인가?

노트북을 구매하기위해 '다나와'를 검색했다. 일단 삼성, LG, DELL, 맥북 이렇게 범위를 좁혀 놓고 시작했다. 애플제품이 있는터라 나름의 깔맞춤을 하고 싶었던 부분이 있어서 맥북도 고민을 했다. 

어렵다. 노트북이 다 거기서 거기인것 같은데, 금액은 천차만별이다. 그래서 노트북에 대한 리뷰를 읽어보기로 했다. 보통 회사에서는 삼성제품을 쓰고 있는데, 나는 개인적으로 나쁘지 않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그런데 이번에 구입하는 노트북은 좀 다른걸 쓰고 싶었다. 이유는... 나도 모르겠다.

검색을 하면서 I3, I5, I7중 어느 것을 사야하나를 고민했다. 화면은... 이렇게 각종 사양에 대한 고민을 하면 할수록 '이러다 노트북 만들겠다'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단순화 작업 시작!

현재 기준 제일 좋은거, 그 다음 사양 요렇게만 분류해서 다시 검색!

검색하는 과정에서 LG 그램에 대한 평이 좋은 것을 목격했다. 오케이! 나도 그램! 나머지는 다 버리고, 1년전 나온 7세대를 사느냐, 방금 나온 8세대를 사느냐! '에이! 제일 좋은 놈으로~'

이렇게 노트북의 선택이 마무리 되었다. 이제 모델도 정해졌으니 사자!

<구매한 LG그램 15Z975-GA70K>

다나와에서 get!

LG의 베스트샵에도 가고, 하이마트도 갔다. 가격이 생각보다 비쌌다. 참고로 아직 8세대 제품은 나오지도 않았다. 그래서 다나와를 통해 8세대 제품을 찾아서 연락한다. 재고 확인하고 바로 주문들어간다. 노트북과 주변기기(마우스, 화면보호필름) 주문하고 입금한다.

이제야 맘이 편하다. 역시 뭔가를 사면 기분이 좋구나.ㅎㅎ



노트북 수령

집이 제주도라서 그런지 배송이 좀 느린편이다. 물류센터에서도 좀 늦게 발송한것 같기도 하다. 암튼 제품을 받아보기까지 거의 일주일이 걸렸다. 약간의 짜증은 났었지만, 괜찮다.

<집에 도착한 LG그램>


<밀봉상태 확인! 뜯은 흔적 없이 깨끗하다.>


<요즘은 박스포장 디자인 상당하다. 다들 애플을 밴치마킹을 해서 그런가?>


<내부 구성품은 이렇다.>


<다 꺼내보니 구성품이 더 있다^^>



구매 소감

일단 외관은 너무 이쁘다. 무게? 그램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엄청 가볍다. 가격은 다소 높은편이지만, 최신 사양이 모두 탑재된 제품이라 다 마음에 든다. 제품에 사용후기는 조만간 다시 올릴 수 있도록 하겠다.


※관련글 참조

2017/12/13 - [리뷰/전자제품] - [노트북]LG그램 구입기 2탄(부제: LG 상품모델명에 대한 분석)


Posted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