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골프

[제주골프]제주도 골프장 현황(부제. 제주골퍼 필수 정보)

by 서영papa 2021. 4. 22.

제주 골프장 현황

 

코로나가 우리의 일상을 바꾼지 1년이 훌쩍 넘었다. 개개인의 일상에도 큰 영향을 주었지만, 대한민국 산업에도 상당한 영향을 주었다. 특히, 대한민국 골프산업에 미친 영향은 엄청났다.

 

 

적자의 늪에서 빠져나오지 못했던 제주도의 골프장들은 예상외의 호황을 누리기 되었다. 이유인즉, 많은 골퍼들이 해외로 원정골프를 못가면서... 그 수요가 국내 골프장으로 그대로 흡수되었기 때문이다. 육지의 골프장은 말할 것도 없으며... 상대적으로 코로나 청정지역인 제주도는 인기가 폭발적이었다.

 

퍼블릭 골프장들의 그린피는 하늘을 뚫고 올라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킹을 하고자 하는 수요는 넘쳐났다. 그렇게 골프산업은 코로나 최대수혜 업종이 되었다. 유보금이 충분한 기업들은 이번 기회에 퍼블릭 골프장을 건설하려는 움직임도 상당수 포착되었다. (이 부분은 개인적으로 해당 건설 프로젝트에 대한 오퍼를 여러곳에서 받았기 때문이다.^^)

 

 

오늘은 제주도에 골프를 즐기기 위해 입도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 과연 골퍼들이 제주 골프장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얼마나 알고 계시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기본중에 기본인 제주골프장 현황은 알아두시는게 좋을 듯하여 관련 자료를 공유하고자 한다.

 

 

제주도에는 29개의 골프장이 있다. 제주시내권, 서부권, 중문권, 서귀포권 그리고 동부권으로 나눌 수 있으며, 공항으로부터 대략적인 이동거리는 그림에 보시는 바와 같다. 대중들에게 명문 골프장으로 알려진 나인브릿지, 핀크스 및 블랙스톤은 서부권에 위치해 있다. 

 

골프장 별 규정이 상이하기 때문에 부킹을 할때도 취소규정 및 해당 골프장 만의 규정을 숙지하는 게 좋다. 또한 계절별 선호하는 골프장이 있으므로, 제주골프를 계획하고 계신다면... 해당 내용들을 미리 확인해보시고 진행하시는게 좋을 듯 하다. 

 

# 나도 골프를 좀 잘 쳤으면 좋겠다. 언젠가는 싱글 골퍼가 되겠지^^

# 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