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골프

[오케이골프] 블랙스톤 제주 코스소개 #1 (부제. 명문 골프장, 제주골프)

by 서영papa 2021. 7. 19.

블랙스톤 제주 코스소개

 

골프를 즐김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동반자, 날씨, 골프장, 가격, 그늘집, 캐디, 서비스, 접근성 등 다양한 요소가 있다. 어떤 분들에게는 골프장의 접근성이 최우선인 경우도 있고... 또 어떤 경우에는 골프장의 컨디션일 수도 있다. 선택을 위한 다양한 요소들이 있지만... 오늘은 그 중 상당한 비중을 가지고 있는 골프장 코스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한다.

 

참고로 나는 아직 배움이 많이 필요한 중급(?) 골린이다. 따라서 골프코스에 대한 개인적인 시각을 바탕으로 분석하기엔 한참 멀었기에... 홈페이지의 내용을 인용해서 전달하고자 한다. 

 

 

JMP GOLF DESIGN GROUP

태고 자연 원시림을 가진 제주도의 곶자왈 지역에 위한 블랙스톤 제주는 세계 최고의 골프클럽 설계 전문회사인 JMP Design Group의 Brian Costello가 디자인하였으며, 원형의 아름드리 나무들을 그대로 옮겨놓아, 유구한 역사를 가진 외국의 명문 코스를 연상케 한다. 국내유일 네 개의 홀 전경이 한눈에 보이는 레이아웃으로 감탄을 자아내는 동코스에서 출발하여 남쪽 코스로 접어들면 다양한 오름들의 수묵화 같은 풍광이 펼쳐지고, 북쪽코스에서 보이는 한라산의 장엄한 모습이 자연에 대한 경외심을 불러일으킨다.

 

 

 

1, North Course - 9Hole / Par36 / 3,340m

 

출처. 블랙스톤

 

웅장한 한라산의 모습과 제주 바다를 배경으로 시원하고 경쾌한 샷을 구사할 수 있으며, 라운드내내 울창한 천연자연림 속에서 삼림욕을 즐길 수 있는 코스이다. 전반적으로 아름다운 풍광의 코스이지만 그린은 도전적인 플레이를 해야만 성공할 수 있는 코스이다.

 

 

 

2. South Course - 9Hole / Par 36 / 3,429m

 

출처. 블랙스톤

 

넓게 펼쳐진 목장지대와 아름다운 해안선을 배경으로 차귀도와 단산봉이 바다 위로 솟아 있는 장관을 보실 수 있는 코스로 전략적이고 냉철한 이성이 요구되는 코스이다.

 

 

 

3. East Course - 9Hole / Par 36 / 3,349m

 

출처. 블랙스톤

 

북코스에서 멀리보였던 정물오름, 당오름, 돌오름을 가장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코스이다. 전체적으로 바람이 적고 울창한 나무숲으로 둘러 싸여 있어 포근하고 아늑함을 준다. 나이아가라 폭로를 연상케하는 병풍바위 주위로 4개홀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유럽의 귀족성을 연상시키는 호텔과 함께 우리나라 골프장에서 제일 큰 호수가 특징적인 코스이다.

 

 

# 최근 델타변이에 따른 확진수가 1000명대를 넘고 있다. 운동도 좋지만... 건강이 최우선이다. 참고로 블랙스톤 제주는 코로나 관련 방역을 철저히 하고 있는 관계로 골프장에서 발생되는 상황은 없다. 혹시,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골프계획을 하고 계신다면, 개인방역을 철저히 준수하시어 즐기시는게 좋을 것 같다.

 

# 제주골프관련 예약문의는 오케이골프(☎010.7350.2433 / 카카오채널 okgolf0527)로 부탁드립니다. 제주 명문골프장 예약은 오케이골프로 부탁드립니다^^

 

 

[오케이골프] 제주골프장 소개 - 블랙스톤 제주 #1 (부제. 명문골프장, 위치, 요금안내)

블랙스톤 제주 누가 뭐래도 코로나19의 최대수혜는 골프관련 모든 업종이 아닐까하는 생각이다. 해외로 운동을 나갈 수 없으니... 국내 골프장으로 그 수요가 몰릴 수 밖에... 상황이 이러하다보

superdaddy2433.tistory.com

 

[제주골프]제주도 골프장 현황(부제. 제주골퍼 필수 정보)

제주 골프장 현황 코로나가 우리의 일상을 바꾼지 1년이 훌쩍 넘었다. 개개인의 일상에도 큰 영향을 주었지만, 대한민국 산업에도 상당한 영향을 주었다. 특히, 대한민국 골프산업에 미친 영향

superdaddy2433.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