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아는 맛집

[제주맛집]제주시 연동 - 힘찬장어(부제: 천상의 맛을 경험하다)

by 서영papa 2017. 12. 16.

요즘 제주도의 방어가 맛이 있긴있나보다. 


아는 지인마다 방어먹으러 가자고 난리다. 덕분에 제주도의 좋은 집을 요즘 많이 다닌다. 이번에 간 곳은 제주 연동에 있는 힘찬장어집으로 갔다. 


사실, 이곳은 장어구이가 유명한 집이다. 그런데 왜 장어집에서 대방어? 이곳 힘찬장어집에는 재밌는 메뉴가 있다. 그것은 '주인장 마음대로!'라는 메뉴다. 우리 일행이 먹은 메뉴가 사실 뭔지는 모른다. 


다만, 대방어를 먹으러 왔다는 것. 이미 며칠전부터 준비를 시켜놓았다고 한다. 솔직히 말하자면, 이가게에서 우리가 먹은 대방어를 먹기는 쉽지가 않을 수 있다. 그래도 이야기는 해야겠다.








대방어의 끝을 맛보다.

사실 이곳에 오기 전날에 이미 우수미회센터에서 대방어를 먹고왔다. 그날 그곳의 대방어도 나에게는 최고의 맛을 선사했다. (관련글 보기 ☞ 2017/12/14 - 우수미 횟집)


그런데... 오늘은 대방어의 끝을 보고 온듯하다. 사장님께서 특별히 준비해주신 대방어! 정말이지 제일 좋은 부위들만 준비해주셨다. 


<사장님이 특별히 준비해주신 대방어 - 두께랑 때깔이 다르다.>




사실, 방어를 좀 아는 사람이면 이 부위들이 어떤지 알것이다. 진짜 맛보다 눈물흘릴뻔 했다.


<이날 가게에서 대방어를 먹는 사람은 우리일행이 유일했다. 그것도 와인과 함께^^>




<이곳은 산낙지, 간장게장 등이 서비스로 나온다.>



제주도에 와서 먹어본 방어 중 최고의 맛이었다. 조만간 다시 대방어를 먹기 위한 모임을 갖자고 한다. 너무 기대된다.






이번에도 역시나 방어머리구이! 최고!

이번에도 대방어머리구이는 최고였다. 비주얼에서부터 맛까지! 


<생긴것좀 보소! 근데 맛은 더 장난아님!>



요즘 나는 너무 행복하다. 같이 맛있는거 먹으러 가자고 하는 지인들이 넘 많다^^ 팔자에 없는 이런 호강을 누리고 있어 너무 행복하다. 






힘찬장어를 나서면서...

이번에는 장어집에서 대방어를 먹었다. 


분명 이렇게 팔지는 않는 듯 했다. 혹시나 이글을 보고 힘찬장어에 가서 '나도 대방어 이렇게 해주세요.' 하면 이렇게 나올지는 나는 모르겠다. 다만, 이곳의 장어도 넘 맛있었다. 사장님이 너무 많은 것을 주셔서 어떻게 감사해야할지 모르겠다. 


이곳에서 갈치조림, 장어, 낙지, 지리 등 진짜 여기서 맛볼 수 있는것을 하루만에 다 먹은 것같다. 배가 터질것 같은데, 너무 행복하다.^^ 


참... 이번에는 방어를 먹을때 화이트와인과 함께 먹었는데 의외의 조합이었다. 부드러운 와인과 방어의 조합! 추천합니다.


▶관련글보기

2017/12/14 - [제주 연동]우수미 횟집(부제: 가성비의 끝판왕!)

2017/12/07 - [제주 노형동]덕승식당(부제: 아나고 조림이라고 들어봤나?)

2017/12/01 - [제주 하귀]비바리 짬뽕!


Posted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