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살이

[제주 해안동]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부제: 2018년에는 모두 다 행복하세요.)

by 서영papa 2017. 12. 31.

2017년 마지막날이다. 한해의 마지막날에 이렇게 글을 쓰는 내가 한편으로 참 대견하다. 딱! 2달전부터 시작한 블로그이다. 처음으로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시작한 블로그이다. 아직은 내 스스로가 파이팅이 넘친다. 평소보다 책도 많이 읽고, 신문도 많이 본다. 







2017년 회상! 나도 글을 쓰게 되었다!

언제부터인가 모든 일은 컴퓨터로 해결하고, 부서간에는 이메일로 또는 내부 시스템으로 해결하는 세상이 되었다. 그러다보니 hardcopy로 서류를 보는 기회가 자꾸 없어지는 것 같다. 나는 아직은 아날로그 감성이 더 좋다. 그래서 되도록이면 프린팅을 해서 보기를 선호한다. 


그랬던 내가... 요즘 원고지가 아닌 컴퓨터로 블로그에 글을 쓰고 있다. 뭔가 좀 모순된 상황이 연출된 것 같으나, 이유야 어찌되었든. 나는 글쓰는게 좋다. 딱히 형식은 없다. 그냥 마음이 가는대로 쓰는 이 시간이 행복하다. 일과는 다른 즐거움을 나에게 전해준다.  시간이 지나면서 나만의 문체도 나올 것이며, 구성도 더 탄탄해질 것이라 믿고 오늘도 책을 읽고, 신문을 보고, 또 글을 쓴다.



2018년도 계획

이 곳 제주 해안동으로 이사를 오고나서 나에게 변화가 참 많이 생겼다. 나만의 밤 시간이 생겼고,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아침일찍 일어나 운동을 하고 책을 본다. 별것 아니지만 평생을 해보지 못한 그러한 일상이다. 나는 이 일상을 당분간은 계속 유지하고 싶다. 


다가오는 2018년도에도 꾸준히 발전시켜나갈 것이다. 


지나가는 2017년을 토대로해서 다가오는 2018년도에는 더욱 힘차게 나아갈 수 있도록 해야겠다.

서영엄마, 서영이를 비롯하여 모든 부모, 형제자매 가족들과 지인들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한해가 될 수 있도록 빌겠다. 개인적으로는 계획하고 있는 일들 모두 잘 풀렸으면 하는 바람이다.


끝으로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서영양 새해 인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