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자동차

벤츠 GLE 쿠페 스펙 (부제. 장도연 자동차)

by 서영papa 2020. 2. 15.

벤츠 GLE 스펙 - 장도연 자동차

 

메르세데스 벤츠는 누가 뭐래도 최고의 자동차 브랜드이다. 기나긴 역사로부터 벤츠를 알 수 있듯... 벤츠는 세단, SUV를 넘어 대형트럭에 이르기까지... 최고의 차량이다. 나도 개인적으로는 벤츠C 쿠페를 보유하고 있다. 서영양 엄마가 운행하는 차량이지만... 종종 운전대를 잡으면서 느끼는 점은... 같은 독일 브랜드라 할지라도 아우디와는 또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 차량이라 생각된다.

 

 

요즘들어 쿠페형태의 차량이 이뻐보이는 걸 무슨 이유일까? 현재 아우디Q7을 운행하는 나지만... 벤츠 SUV도 갖고 싶은 나다. 아직은 그정도의 능력이 따라주지 못하는 관계로 사진으로나마 감상할 뿐이다. 벤츠의 SUV는 GLC, GLE, GLS로 나뉘는데... 쉽게 말하자면 세간의 C시리즈, E시리즈, S시리즈와 동일하다고 생각하면 된다.

 

 

최고급 사양의 GLS는 1억을 훌쩍 넘는 고가의 차량으로 내부는 상당히 고급스럽다. 차량의 크기도 상당히 큰 편이다. 그러나 개인적인 관점으로 볼때, 전면의 디자인에 비해 후면의 디자인이 좀 이상하다는 생각이 든다. 반면, GLE와 GLC의 디자인은 상당히 좋다고 생각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에게는 벤츠SUV 쿠페가 왜 이렇게 이뻐보이는지... 특히 GLE 쿠페는 정말 갖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외부면 외부...내부면 내부... 어느 하나 뺄것이 없는 것 같다. 뭐... 네비게이션에 대한 부분은 포기한지 오래인지라 고려대상이 아니다.^^

 

 

가까운 지인이 이전 모델의 GLE쿠페를 운행중에 있기에... 동석을 해본적이 있는데... 역시나 벤츠구나...하는 생각이 들었다. 벤츠 GLE 쿠페  차량은 최근에 방영된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한 장도연씨이 차량으로 화제가 되기도 하는 것 같다. 좋은 차량이다보니 연예인들도 그냥 지나칠 수 없을 것이다. 장도연씨가 GLE쿠페를 운행하는 모습을 생각해보니... 잘 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참고로, 벤츠 GLE 쿠페의 제원은 2987cc에 최대출력 258마력을 보여주며, 연비는 리터당 10.1km이다. 차량 출고가는 1억 580만원이다. 차량의 크기에 비해 연비 또한 훌륭하다. 지난 10년간 쭉 가솔린 차량만 타는지라... 경유차량을 한번 쯤 타보고 싶은 요즘이다.

 

머지않은 미래에... 벤츠GLE 쿠페가 내 손안으로 들어오는 날이 올 것으로 기대하며...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내용
1. 아우디 Q7 45TFSI 출고... 그로부터 1주일
2. 캠핑에 최적화된 SUV 추전해주세요.
3. 미니를 보내고 벤츠를 만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