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

청년특별구직지원금 2차 신청접수 (부제. 정책브리핑, 1인당 50만원)

by 서영papa 2020. 10. 14.

청년특별구직지원금 2차 신청접수

 

 

코로나가 우리 일상의 일부가 된지도 언~ 1년이 다되어간다. 코로나 소식을 처음 접했을때만 해도... '독감처럼 왔다가 가겠지...'하면서 대수롭지 않게 여겼는데... 벌써 9개월이 지났다. 코로나는 전세계의 경제와 우리의 일상을 바꿔놨다. 기업들은 유동성 위기를 견뎌내며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상황이 이러하다보니... 신규 채용모집도 확 줄어들었다. 

 

사실, 신규채용도 채용이지만... 기존 구직자들도 힘겹기는 마찬가지다. 회사에서는 급여 삭감도 모자라 각종 수당도 없애는 판이고... 거기에 구조조정까지 실시하는곳도 있다고 한다. 그렇다... 현재 우리는 다 힘들다. 누가 더 힘들고, 덜 힘들고를 따지기 어려운 시기이지만... 사회 첫발을 내딛는 사회초년생들에게는 더더욱 힘겹게 다가올 것으로 짐작된다.

 

 

정부는 코로나 19로 채용이 줄거나, 채용이 연기되어 도움이 필요한 청년들에게 '청년특별구직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한다. 1인당 1회에 한하며... 50만원을 지급하고 취업지원서비스도 제공한다고 한다. 어떤 내용이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자. (해당 내용은 정책브리핑의 내용을 인용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 청년특별구직지원금은 무슨 정책인가?
코로나19로 채용이 줄고, 연기되는 등 취업여건이 어려워진 청년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특별구직지원금'을 지급하는 정책. 

-1인당 1회, 50만원 지급
-취업상담 직업훈련 등 취업지원서비스 제공

 

 

어떤 청년이 신청할 수 있나?
2019~2020년 취업성공패키지 또는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참여자 중 미취업 청년 (취업성공패키지의 경우, 10.24까지 새로 참여하는 청년도 포함됨)

ㅇ지원제외 대상
-구직촉진수당 지급 대상자로서, 취성패 참여 중이거나 9.1 이후 종료자
-현재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수급 중이거나 8.1 이후 종료자
-사업참여 도중 취창업 이외의 사유로 중도탈락한 경우

 

 

 

1차는 추석 전 지급 끝! 2차 신청은 언제인가?
-신청기간 10.12(월)~24(토)
-온라인청년센터 홈페이지 내 신청
-요일별 신청제 시행(주민번호 연도 끝자리 기준 5부제)
월(1, 6) 화(2,7) 수(3,8) 목(4,9) 금(5,0) 토·일(모두)

★2차 기간에 신청하면 11월 말까지 모두 지급 예정!

 

# 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