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

[금융감독원]내계좌 한눈에! 잠자고 있는 내 돈 조회하기! (부제. 파인, 계좌통합조회)

by 서영papa 2018. 12. 13.

'내계좌 한눈에' 서비스를 들어보셨나요?

 

 

은행, 상호금융조합, 저축은행, 우체국 등의 계좌를 한번에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이 나왔다.

기존에는 상호금융조합의 계좌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각 상호금융중앙회 홈페이지 등에서 미지급금을 권역별로 조회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다.

 

금융감독원 금융포털 파인의 "내계좌 한눈에"를 통해 모든 계좌의 잔액을 조회할 수 있게 되었다.

 

 

 

 

 

 

# 조회방법

PC로 조회하는 방법(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 정보포털 파인)과 모바일 전용 앱으로 조회가 가능하다.

오늘은 PC로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언급하도록 하겠다.

 

※금일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오늘부터(2018.12.13) 홈페이지에서 카드사의 카드정보와 포인트 정보도 조회할 수 있다는 공지를 하였다. (카드정보 및 포인트 정보조회는 별도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하겠다.)

 

 

1.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 정보포털 파인 접속하기! → 로그인(별도 회원가입 없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내계좌 한눈에"를 클릭한다.

 

 

2. 은행별/금융기관별 계좌내역 조회

은행별 또는 금융기관별 계좌내역을 조회하면

상기와 같은 조회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조회결과...

생각하지 못한 10,000원을 찾아냈다!!! ㅋㅋ

 

 

 

 

# 환급방법

조회결과에 보면 알 수 있듯이...

비활동성계좌에 한해서는 인터넷에서 곧바로 환급신청을 할 수 있다.

화면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비활성계좌에 한해서 잔고이전을 신청할 수 있다.

신한은행에서 또 10,145원을 찾았다.ㅋㅋ

 

단, 상호금융조합의 경우에는

환급 또는 잔고이전을 위해 인근 조합을 방문하여

환급서류 작성 후, 수령이 가능하다고 한다. 

 

 

★잠자는 나의 계좌 잔고를 위해 5분만 투자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저는 오늘 5분투자로 2만원 GET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요~

 

이상, 서영papa였습니다.^^

 

 

Posted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