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

[중고폰] 중고폰 시세조회 서비스 알아보기! (부제. 스마트초이스, 중고폰시세)

by 서영papa 2018. 12. 13.

중고폰 시세조회 서비스를 아시나요?

 

 

정말이지 요즘은 참 편리하다. 또 한편으로는 참 무섭다.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를 너무나 손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인지... 데이터 관리에 대한 소중함이 다시한번 느껴진다.

 

나는 현재 갤럭시S8+(2017년 5월 구매)를 사용하고 있다.
그전에는 계속해서 아이폰을 사용했었다.

 

기변을 하고 처음 느낀것은...
아이폰보다 훨씬 더 편한네~ 하는 부분이 상당히 많았다.
특히 "뒤로가기"기능은 정말 너무 편하게 잘 쓰고 있다.

 

사실, 핸드폰에는 그렇게 큰 욕심을 두고 있지 않지만...
호기심이 발동해서 였을까?
괜히 잘 쓰고 있는 핸드폰을 팔면 얼마나 받을까하는 생각에 찾아보았다.

 

"중고폰 시세조회"

 

포털에서 바로 관련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었다. "스마트초이스"

★사이트 바로가기 ☞ http://www.smartchoice.or.kr/smc/smartlife/phoneUsedSalePrice.do

 

 

# 스마트초이스의 중고폰 시세조회 서비스란?

 

스마트초이스 사이트에 가면, 중고폰 시세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물론 무료이다.)

중고폰 판매가격 정보 제공에 동의한 중고폰 판매업체로부터 월 2회 판매가격을 수집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로 통상적인 중고폰 가격 확인에 참고하면 될 듯하다.

 

 

# 중고폰시세 조회하기

 

 

제조사, 모델명, 용량 및 출시년도를 입력하면...
그에 매칭이 되는 중고폰의 평균가를 확인할 수 있다.(최저등급에서 최고등급의 가격확인 가능)
현재 내가 사용하고 있는 S8+의 경우, 약43만원에서 50만원 사이에 거래가 되는 것으로 확인이 된다.
2017년 매입당시 100만원이 훨씬 넘었던 폰이 1년반만에 반토막 이하로 떨어져 버린다.(ㅠㅠ)

 

 

 

일부 차이는 있지만...

아이폰8+와 비교했을때 감가의 정도가 삼성폰이 확실히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혹시, 핸드폰을 팔 계획이신가요?

★그렇다면... 스마트초이스를 통해 중고폰의 시세를 미리 확인해보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이상, 서영papa였습니다.^^


Posted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