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이야기

[아빠육아] 맥포머스 매직월드와 함께 한 아빠육아 (부제. 육아는 장비빨, 육아놀이, 8세 여아, 역할놀이)

by 서영papa 2020. 2. 4.

요즘 자녀들과 어떻게 놀고 계신가요?

 

 

 

 

날씨가 좋은 날에는 무조건 밖으로 나가서 놀기를 원하는 서영양.

캠핑도 다니고... 산에도 다니고... 각종 스포츠를 함께 즐기는 서영양.

 

그러나...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덕분으로 방콕을 하고 계신 서영양이다.

확진자가 제주도에 돌아다녔다는 이야기만으로도... 

공포감이 멤도는 요즘이다.

 

그래서 서영양은 당분간 유치원, 태권도, 피아노를 일단 쉬기로 했다.

그러면... 서영양의 하루일과는 어떤가...

엄마, 아빠가 1:1 맞춤으로 놀아야 하는 상황이다. (ㅠㅠ ㅎㅎ)

 

괜한 걱정을 하고 있는 엄마, 아빠!!!

8세가 된 서영양은... 어느새 혼자서도 재밌게 잘 노는 어린이로 변해있었다^^

 

 

 

떡국먹고 나이 한살을 더 먹어서일까?

이전과는 다르게 놀이를 하는 서영양이다.

놀이방으로 턱하고 가더니... 맥포머스를 딱하고 꺼내서 거실로 가지고 나온다.

그러더니... 설명서를 짝 펼쳐서 본인이 만들고 싶은 모형을 조립하고 있다.ㅎㅎ

 

엄마, 아빠의 도움이 거의 들어가지 않았다!

침착하게 한 공정, 한 공정을 마무리하고 있는 서영양.

어른이나 아이나 똑깥다.

본인이 좋아하는 것을 할때...

엄청난 집중력이 나온다는 사실!!!

 

혼자서 열심히 만들더니...

그녀의 작품앞에서 한컷 찍어달라는 서영양.

고사리 손으로 하나씩 하나씩 만드는 그 과정에서

엄마, 아빠는 서영양이 많이 컸구나...를 느꼈다.

 

장난꾸러기 서영양.

맥포머스로 안경을 만들었다.

 

 

 

놀이방에서 맥포머스를 만져주고 있는 서영양.

한동안 주방놀이에 심취해 있었는데...

요근래는 맥포머스에 흠뻑 빠져계신다.

 

아빠가 옆에서 뭘 하는지 전혀 관심을 보이지 않는다.

그저 본인이 만드는거에 집중을 할뿐!!!

그래서 나는 서영양이 노는 옆에서 책을 읽었다.

 

멀리서 우리의 모습을 바라보는 서영양 엄마...

그저 흐뭇하게 웃고 있다^^

 

서영양이 만든 캠핑카!!!

캠핑을 다니더니 캠핑카에 상당한 관심을 가지신다.

언젠가 캠핑카 사자고 하는건 아닌지...(열심히 벌어야겠다.)

 

기본은 설명서에 나온 내용을 근거로 만들고...

디테일은 그녀의 의지대로 변화를 준다.

캠핑카의 캐노피도 설치하는 서영양^^

 

나는 서영양과 두 주인공을 가지고 역할놀이를 한다!!!

캠핑카 캐노피위에서 의자에 앉아 서로 이런저런 이야기를 주고 받았다.

참고로 아빠와 딸이 아닌...

남자친구... 여자친구로 역할놀이를 했다 ㅎㅎ

 

다시 장난기가 발동한 서영양.

 

 

 

# 자녀를 양육중이신가요?

# 아이의 눈높이에 맞게 함께 놀아보는건 어떤가요?

# 아이가 너무 즐거워 합니다!!!

# 오늘도 행복한 하루되세요!!!

 

*** 관련글 보기 ***

2019/07/31 - [아빠육아] 2019 맥포머스 매직월드 개봉기 (부제. 육아는 장비빨, MAGFORMERS, 코딩 특별패키지)

 

이상, 서영papa였습니다.

 

Posted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