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

[리콜정보] 위니아딤채 노후 김치냉장고 리콜받기 - 리콜대상 제품 및 확인 방법

by 서영papa 2021. 5. 26.

위니아딤채 노후 김치냉장고 리콜

 

 

최근 전북 전주시의 한 아파트에서 위니아딤채에서 생산된 노후 김치냉장고의 화재가 발생하였다. 보통 가정에서 사용하는 김치냉장고는 세탁기, TV처럼 유행에 따라 바꾸는 그러한 가전제품이 아니다. 구매하면 최소 10년정도는 쭉~ 사용하는 그런 제품이다. 상황이 그러하다보니... 가정에는 구매한지 10년이 넘어간 김치냉장고가 상당수다.

 

최근 5년간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접수된 김치냉장고 화재 관련 위해 사례는 총 296건이며, 이 중 80.7%(239건)가 위니아딤채에서 제조한 김치냉장고로 나타났다. 해당 제품의 제조일이 확인되는 155건 중 약 87.7%(136건)가 사용한지 10년이상 경과된 노후 제품이었다.

 

 

이에 한국소비자원과 국가기술표준원은 현재 리콜이 진행중인 (주)위니아딤채의 노후 김치냉장고로 인하 화재가 계속 발생하고 있어 노후 김치냉장고 화재 발생 방지를 위한 소비자안전주의보를 공동으로 발령했다. 오늘은 위니아딤채 김치냉장고와 관련하여 리콜대상제품 및 확인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고자 한다.

 

 

 

 

리콜대상 조건

 

1. 위니아딤채 제품이다.

2. 2005년 9월 이전 제조된 제품이다.

3. 뚜껑형 구조의 제품이다.

※현재, 위니아딤채는 2020년 12월 2일부터 자발적 리콜을 실시하고 있다.

 

 

 

 

리콜진행 현황

 

리콜 공표 이후 한국소비자원과 국가기술표준원, 해당 제조사의 적극적인 홍보 및 안내 활동으로 해당 제품에 대한 리콜이행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으나, 여전히 추가 화재가 발생하고 있어 이번 소비자안전주의보 발령을 통해 해당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반드시 리콜 조치를 받도록 하고자 한다.

※2021년 3월말 기준, 총 리콜대상 278만대 중 126만대 리콜조치 완료

 

 

 

 

리콜대상 제품

 

 

 

 

 

리콜대상 모델 확인 방법

 

 

# 오늘이라도 가정에 있는 김치냉장고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상기 리콜 조건에 상응하는 김치냉장고를 보유하고 계신다면 얼른 리콜조치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