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

유기동물 입양비 지원 - 정책브리핑

by 서영papa 2021. 5. 31.

유기동물 입양비 지원

 

 

요즘 TV프로그램을 보다보면... 동물 프로그램을 자주 볼 수 있다. 훈련이 필요한 반려견들에게 전문가들이 그에 맞는 해결책을 제시하거나... 입양한 동물들과의 생활을 보여주는 등의 프로그램들이 많다. 연예인들도 입양한 반려견들과의 행복한 생활을 보여주면서... 일반 사람들로 하여금 입양동물들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주는 역할을 하는 것 같다.

 

9세 딸아이를 양육하는 나는... 요즘 반려견을 입양하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반려견을 키우고 싶어하는 딸아이에게 입양에 대한 내용을 알려줬고... 입양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딸아이와 제주동물보호센터를 방문하고 어떻게 할지... 현재 서로간의 의견을 주고 받고 있는 중이다.

 

 

반려동물은 단순히 키우고 싶다는 마음만으로 할 수 있는것이 아니다. 관심과 사랑을 바탕으로 그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마음이 첫번째요... 그 다음은 그들에게 그러한 삶을 해 줄 수 있는 경제적인 부분이 둘째이다. 그런데... 우연히 유기동물 입양자에 대한 지원정책이 있음을 알게되었다. 오늘은 유기동물 입양비 지원정책과 관련하여 어떤 내용인지 간단히 알아보고자 한다. (해당 내용은 5월 26일자 정책브리핑의 내용을 인용했음을 알려드립니다!!!)

 

 

[지원대상]

지방자치단체장이 지정한 '동물보호센터'에서 보호 중인 동물을 입양한 자. (동물 등록을 완료한 입양자에 한하여 지원)

 

 

[지원내용]

- 내장형동물등록비, 질병진단비, 예방접종비, 미용비, 치료비, 중성화수술비

- 치료비 등 소요비용이 20만원 이상일 경우: 10만원 지원

- 치료비 등 소요비용이 20만원 미만일 경우: 소용비용의 50% 지원

 

 

[신청방법]

- 동물보호센터 방문 접수, 동물보호단체가 있는 해당 지자체 담당부서 방문접수

- 신청기한: 입양일로부터 6개월 이내

- 신청서류: 입양비지원신청서, 분양확인서, 진료비 등 영수증, 입금통장 사본, 신분증 사본, 동물등록증(입양비 지원 신청자와 입양자가 동일인이어야 함)

 

 

[문의처]

- 동물보호관리시스템 http://www.animal.go.kr / 각 지자체별 시.군.구청

 

동물보호관리시스템

 

www.animal.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