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중국어

[노래로 배우는 중국어]k-pop으로 배우는 중국어 ep.41(임재범-비상)

by 서영papa 2018. 1. 26.

비상! 飞上! 즉, 위로 날다의 뜻이다. 노래의 제목하나에도 참 멋있다는 생각이 든다. 


나는 왜 음악을 듣는가? 나는 음악을 들으면서 위로를 받고, 때로는 쉬어가고, 또 때로는 힘을 얻는다. 이 곡은 나에게 나라는 인간을 위로해주고 나아가 힘을 준다. 내가 살아온 지난 시간을 돌이켜보면, 참으로 힘들었던 적이 많았다. 누구나 경험하는 그러한 힘든 시기도 있었고, 누구도 공감하기 어려운 그런 특별한 어려움도 있었다. 그럴때 나에게 힘이 되어 준건... 바로 가족과 음악이었다.


이 비상이라는 곡은 나에게 그런 존재다. 최근 가장 핫한 옌애인 중 한명인 '황치열'도 너의 목소리가 보여에서 이 곡을 부르며 본인의 마음을 곡으로 대신한 적이 있다. 백마디 말보다 진정성있는 노래 한곡으로 모든 것을 전달했다. 힐링의 차원을 넘어 나 자신을 더 단단하게 만들어준 곡! 비상! 


요즘 나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내 스스로가 새로운 삶을 산다고 느끼고 있다. 예전에는 공감하지 못했던 많은 것을 느끼면서 살고 있다. 2018년 새해가 되면서 나는 나 자신에게 하나의 다짐을 했다.


'정체되지 말자!' 



임재범 '비상' (1997年)



비상 - 임재범

飞上 - 任宰范




누구나 한번쯤은 자기만의 세계로

至少有那一次 在某

빠져들게 되는 순간이 있지

陷入自己的世界

그렇지만 나는 제자리로 오지 못했어

但我却无法再回到原

되돌아 나오는 길을 모르니

我不知道回去的路



너무 많은 생각과 너무 많은 걱정에

太多的思绪和忧虑之中

온통 내자신을 가둬두었지

我完全将自己沉浸在

이젠 이런 내모습 나조차 불안해 보여

在我的副模 我都看得出 得十分不安

어디부터 시작할지 몰라서

我不知道何而起



나도 세상에 나가고 싶어

我也想走向外面的世界

당당히 꿈들을 보여줘야

我需要我的想堂堂正正地展

그토록 오랫동안 움츠렸던 날개

我想要那段日子里瑟的翅膀

하늘로 넓게 펼쳐 보이며 날고싶어

地展 向天空



감당할 없어서 버려둔 모든건

无法承受 所以掉的那一切

나를 기다리지 않고 떠났지

不等我就离

그렇게 많은 잃었지만 후회는 없어

然我失了那 但我却不后悔

그래서 멀리 있다면

所以如果能走得更



상처받는 것보단 혼자를 택한거지

选择伤 倒不如选择自己

고독이 나쁜 것은 아니야

独并不一定是坏西

외로움은 나에게 누구도 말하지 않은

任何人都出的那些珍西

소중한 깨닫게 했으니까

因为孤独使我明白了



이젠 세상에 나갈 있어

在我能走向外面的世界了

당당히 꿈들을 보여줄거야

会将我的想堂堂正正地展

그토록 오랫동안 움츠렸던 날개

我想要那段日子里瑟的翅膀

하늘로 넓게 펼쳐 보이며

地展 向天空



다시 새롭게 시작할거야

我要重新

더이상 아무것도 피하지 않아

不再逃避任何西

이세상 견뎌낼 힘이 되줄거야

战胜这个世界的力量

힘겨웠던 방황은

曾经疲倦的彷徨


▶관련글 보기

2018/01/25 - [노래로 배우는 중국어]k-pop으로 배우는 중국어 ep.40(유해준-나에게 그대만이)

2018/01/24 - [노래로 배우는 중국어]k-pop으로 배우는 중국어 ep.39(서영은-혼자가 아닌 나)

2018/01/23 - [노래로 배우는 중국어]k-pop으로 배우는 중국어 ep.38(포지션-Blue day)



Posted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