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아는 맛집

[아빠요리] 유재석 간짜장라면 만들기 (부제. 놀면뭐하니, 이연복 레시피, 돼지고기, 짜파게티)

by 서영papa 2020. 2. 6.

<유재석 간짜장라면 만들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문제로 외부활동이 상당히 적어진 요즘이다. 서영양은 유치원 뿐 아니라 모든 학원을 잠시 중단하고... 서영양 엄마도 모든 외부활동을 중지하고 집에만 있다. 상황이 그러하다보니... 나는 퇴근후 필요한 찬거리를 사서 집으로 간다. 얼마전, TV에서 유재석씨가 라면가게를 하는 그런 프로그램을 봤다. 그날 본 방송에는 먹방 4총사(유민상, 김준현, 김민경, 문세윤)가 손님으로 나오는 회차였다. 유재석이 직접 라면을 끓여주면서 대화를 나누는 그런 내용이었다.

 

 

중요한것은... 라면이었다. 유산슬라면, 짬뽕라면, 간짜장라면에 추가로 비빔면까지... 비빔면이야 평소에도 잘해먹으니 상관없는데... 유산슬라면, 짬뽕라면 그리고 간짜장라면은 유독 맛있어 보였다. 그래서 준비했다!!! 어차피 밖에서 먹지도 못하고, 서영양 엄마도 밥하기 싫다고 하니... 내가 나설 수 밖에!!!

오늘의 아빠요리는 유재석 간짜장라면(이연복 레시피)이다!!!

 

 

유재석 간짜장라면 - 준비물 및 주의사항

 

1. 준비물: 짜장라면(개인의 기호에 맞게), 돼지고기(개인의 기호에 맞게... 삼겹살, 등심 등, 나는 등심으로 선택), 양파 외

2. 주의사항: 보통 짜장라면은 냄비에 물을 끓이고, 끓는 물에 면을 넣은 후 다시 물을 빼서 스프넣어서 먹으면 되지만...

간짜장라면은 냄비가 두개 있어야 한다. 하나는 고기와 양파를 볶아야 하고... 또 하나의 냄비는 면을 삶아야 하기 때문이다. 참고로 면을 삶은 면수를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다 버리면 안된다.

3. 추천사항: 시원한 맥주한잔과 함께 드시면 더욱 맛있다.

 

 

유재석 간짜장라면 - 조리법

 

1. 재료 셋팅

 

짜파게티, 돼지고기, 양파를 준비한다. 양파는 볶아서 먹기 좋게 썰어놓는다.

 

돼지고기는 기호에 맞게 구입하면된다. 삼겹살을 사셔도 좋고... 등심을 사도 무방하다.

 

라면의 수량도 기호에 맞게...^^ 우린 세식구지만... 기호에 맞게 4개 그리고 플러스 알파!!!

 

2. 양파볶기

 

양파를 맛있게 볶아준다. 솔직히 양파볶는데 별다른 팁은 없다!!!

 

주의사항에서 말씀드렸듯이... 간짜장라면은 냄비가 두개있어야 한다.

 

3. 돼지고기 볶기

 

양파가 적당하게 볶아졌으면... 바로 돼지고기를 넣는다.

 

돼지고기도 맛있게 볶아준다. 참고로 나는 혹시나 하는 돼지고기 잡내를 없애기위해 맛술을 한 숟가락 정도 넣었다.

 

"아빠! 맛있는 냄새가 나!!!" 하면서 달려온 서영양. 그녀도 손을 돕겠다고 주걱을 든다.

 

4. 짜장스프 + 라면면수로 짜장만들기

 

짜장스프를 넣고 면수를 추가로 넣어가면서 짜장을 만든다. 참고로 면수는 조금씩 넣어가면서 기호에 맞게 짜장을 만들면 된다.

 

확실히 향이 좋다. 고기와 양파가 눈에 보이니 너무 행복하다^^

 

시선을 좀 더 가까이 가본다. 역시 고기와 양파가 눈에 들어온다. 냄새가 상당히 좋다!!!

 

5. 만들어진 짜장에 면을 섞어준다.

 

잘 만들어진 짜장에 적당히 익은 면을 투하한다.

 

면에 짜장이 잘 섞이도록 비벼준다. 일반 짜장라면과 확실히 차이가 난다. 보기에도 훨씬 맛있어 보인다.

 

시선을 좀 더 가까이 가보니... 짜장과 면... 그리고 고기와 양파가 이미 일심동체가 되었다. ㅎㅎ

 

6. 맛있게 먹기

 

맥주한잔을 쫙 들이키고... 간짜장라면을 맛있게 먹으면 된다.

 

유재석 간짜장라면 - 맛평가

 

솔직히 라면맛이 다 거기서 거기다라고 하실 수 있겠지만... 일단, 간짜장라면은 식감이 기존의 짜장라면보다 훨씬 좋다. 맛은... 기존의 짜장라면이 베이스로 깔려있기 때문에 특별히 우와~ 할 정도의 맛은 아니라고 본다. 어쩌면 인덕션에서 끓인 라면이 아니라... 화력이 강한 가스불에서 라면을 조리했다면... 불맛이 가미되어 훨씬 더 맛있는 간짜장라면이 되었을 수도 있을 것 같다. 요건 담에 캠핑가서 강한 화력에서 다시한번 도전해봐야겠다.

 

정리하자면... 기존의 짜장라면보다 더 맛있는건 당연하다. 식감은 월등히 좋으며, 간짜장라면의 맛은 짜파게티의 맛을 기본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엄청난 변화를 가져오지 못했다고 생각된다. 화력이 뒷받침된다면... 아마도 맛도 훨씬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

# 이렇게 아빠요리가 하나 완성되었다.

# 누군가의 레시피를 이용해 만들었지만... 그래도 뿌듯하다!!!

# 맛있게 먹어준 가족들에게 고맙고... 담엔 또 뭘해야 할지 고민해봐야겠다.

 

 

이상, 서영papa였습니다.

 

Posted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