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저스 미니빔 ZEUS A300 개봉기 (부제. 캠핑 미니빔, 이마트)

by 서영papa 2020. 3. 16.

ZEUS A300 저스 미니빔 개봉기 - 캠핑 미니빔

 

꽃샘추위도 거의 끝났고... 캠핑의 계절이 돌아왔다. 작년 12월 중순부터 캠핑을 가지못하고 있는 나다. 12월, 1월은 추위와 명절이 있는 관계로 pass했고... 1월 말부터는 코로나때문에 모든 외부활동이 중지되었다. 현재 제주도는 확진자 4명이 발생했으나 열흘이상 추가 확진자는 없다. 그래서 주말을 이용해 봄 캠핑을 슬슬 준비하기 위해 마트를 방문했다.

 

 

캠핑이란게 별게 아니다. 그냥 외부에 나가서 맛있는것도 해먹고... 그리고 다양한 외부활동을 함께 하는 것이 전부다. 작년 캠핑을 하면서 약간 아쉬웠던 부분이 있었다면 바로 빔프로젝트를 활용해 다양한 미디어를 보는 것이었다. 빔이 없었던 관계로 노트북을 휴대하여 보긴했지만... 다소 불편하고 캠핑의 감성을 살리지 못했다고 생각되었다. 그래서 2020년도 캠핑에서는 빔프로젝트를 하나 장만하여 캠핑에서 재밌게 활용해보기로 했다. 

 

 

현재 미니빔 시장에는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들이 있다. 가격대도 천차만별이다. 합리적인 가격대의 일반 빔프로젝트도 있지만... 캠핑이라는 특수환경에 최적화하여 사용하기엔 미니빔이 좋다고 판단하였다. 그래서 인터넷을 이리저리 뒤져보았지만... 결과는 선택하기 어렵다!!! 그래서 인근 이마트에 가서 직접보고 왠만하면 바로 구매하기로 하였다. 

 

내가 선택한 미니빔은 저스 A300(ZEUS A300) 미니빔이다. 엄청 이쁜 디자인도 아니고 엄청 화려한 스펙을 가진 제품도 아니다. 적당한 크기에... 적당한 스펙에... 적당한 조작성을 확인하고 바로 구매했다. 

 

 

화려한 외관도 스펙도 아니지만... 딱 무난하게 쓰기 좋은 제품인 것 같은 느낌이다. 진열대 앞에서 간단히 저스 미니빔에 대해 검색을 해보니... 후기도 그런대로 괜찮은 것 같다. 요즘은... 제품포장상태가 참 이쁜것 같다. 

 

 

깔끔한 구성품이다. 본체, 충천기, HDMI 케이블 그리고 리모컨... 본체는 자그마한 것이 딱 손바닥만하다. 캠핑다닐때 휴대하기가 너무 좋을 것 같다. 본체 후면에는 AUDIO, USB, HDMI 그리고 충전단자가 있다. 각종 단자 및 조작이 상당히 직관적이다. 따라서 사용하기가 상당히 편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본체전원이 켜진 후, 리모컨 음량조절 - + 버튼을 동시에 약 3초간 누르면 리모컨과 본체가 연결된다. 터치감도 나쁘지 않다. 

 

 

미니빔의 기본 설정을 마무리하고 외장하드를 연결하여 영화를 재생시켜보았다. 화질은 생각했던 것 보다 더 좋은 것 같다. 외장하드를 연결하고 재생까지 걸린 시간도 생각보다 빠르다. 오디오는 본체 자체의 스피커로 영화를 즐기기엔 다소 부족한 감이 있다. 그래서 별도의 스피커를 연결하여 사용하면 괜찮을 것 같다.

 

제품의 포장상태에서부터 셋팅을 완료하기까지... 이것저것을 만져보았다. 기대이상으로 편한 조작감과 빠른 처리속도를 체험하였다. 화질도 깔끔한것 같다. 혹시나 해서 인터넷도 실행시켜보았는데... 아무문제없이 사용되었다. 현재 이마트에서는 399,000원에 판매되는 제품으로 실제 인터넷에서 구매를 하면 좀 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한 것 같다. 

 

 

저스 미니빔 A300은 일반 미니빔보다 편리하고 시인성도 좋음을 확인하였다. 혹시나 해당 제품을 염두해두고 계신분이 있으시다면... 제품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특성을 살펴보면 좋을 것 같다. 그래도 나는 블로거니깐... 간단히 기능을 설명드리자면...

 

 

▲ 스크린 오프셋 100% 적용

혹자는 해당 기능에 대해 크게 신경쓰지 않을 수 있지만... 나는 개인적으로 해당 기능이 상당히 맘에 든다. 스크린 오프셋은 화면 투사 시 렌즈가 바닥면에 가깝게 있어도 화면 아래 영역의 잘림없이 일직선으로 투사되는 기능이다.

 

 

▲ 안드로이드 OS탑재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하여 파일을 바로 재생한다. 물론 일부 동영상 파일은 코덱문제로 소리가 나지 않거나 영상이 재생되지 않을 수는 있다. 또한, 무선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 조건하에서 인터넷과 유튜브도 사용이 가능하다.

 

 

▲ 다양한 기기와의 호환

핸드폰과 자유로운 무선연결(미러 캐스트 및 에어플레이, DNLA)USB, HDMI 등 다양한 확장성 유지로 노트북 및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와 연결이 가능하다.

 

▲ 그외

3만시간 램프수명 업그레이드를 통해 하루에 3시간씩 25년을 볼 수 있는 렌즈수명을 확보하였다. 

 

 

# 처음으로 미니빔을 구매하였다. 집에서도... 캠핑장에서도... 즐겁게 이용하기위해 구매한 미니빔... 작고 앙증맞은 사이즈라 그런지... 서영양이 더 좋아한다. 얼른 서영양에게 미니빔 사용방법을 가르쳐줘야겠다. 서영양이 직접 관리하는 첫번째 전자제품이 되기를 희망하며... 짧은 구매기를 마치고자 한다.

 

 

 

[자동차] 아우디 Q7 45TFSI 출고... 그로부터 일주일 (부제. 캠핑SUV, 제주살이)

결국 저질렀다!!! 캠핑라이프를 시작하면서 처음에는 느끼지 못했던 승용차의 한계를 극복하고 싶었다. 차량의 성능문제가 아니다. 하나둘씩 늘어나는 캠핑짐을 도저히 감당할 수 없었다. 처음에는 루프캐리어를..

superdaddy2433.tistory.com

 

[캠핑라이프] 6화. 캠핑은 장비빨이다. (부제. 패트로막스 그리들 사용기, 닭갈비, 볶음밥, 제주캠핑, 캠핑먹방)

캠핑라이프 6화. 캠핑은 장비빨이다. 전세계적으로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다. 어떤이는 간단하게 짐을 싸서, 백팩킹을 하고... 또 어떤이는 온갖 장비를 실어서 화려한 셋팅을 통한 글램핑을 한다... 또 어떤..

superdaddy2433.tistory.com

 

[캠핑라이프] 4화. 나는 캠핑으로 힐링한다. (부제. 제주캠핑, 교래자연휴양림 양영장, 캠핑먹방, 스노우피크, 자기만족)

캠핑라이프 4화. 나는 캠핑으로 힐링한다. 작년 9월에 텐트를 구입하면서부터... 본격적으로 캠핑라이프를 시작했다. 처음에는 좀 더 자연과 친해지기 위해서... 아이와 야외활동을 좀 더 즐기기 위해서... 서영양..

superdaddy2433.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