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아는 맛집

[제주맛집] 제주시 연동 - 명륜진사갈비 연동점 (부제. 가성비맛집, 돼지갈비)

by 서영papa 2020. 3. 27.

제주시 연동에 위치한 명륜진사갈비 연동점 - 가성비 맛집

 

 

제주도에는 이상하게도 고기값이 비싸다. 입도 초기에는 뭣모르고 흑돼지집을 가서 1인분에 2만원짜리를 그냥 시켜서 먹던 시절이 있었다. 그만큼의 가치를 한다면야 2만원 아니 3만원이라도 먹겠는데... 아직 나의 입맛이 저렴한 메뉴에 길들여져 있어서 그런지... 어느 순간부터는 흑돼지집을 가는게 부담스럽기 시작했다.

 

그런데... 조금만 둘러보면 나름 가성비 고기집이 있다는 사실! 꼭 흑돼지를 먹어야 하는게 아니라면 흰돼지를 시켜서 먹어도 된다. 맛? 솔직히 나는 잘 모르겠다. 어떤 방식으로 그리고 어떤 숯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고기맛에 영향을 크게 미친다고 생각된다. 그래서 우리가족은 왠만하면 흰돼지로... 아님 그냥 흰돼지를 사서 집에서 구워먹는다. 

 

 

요즘들어 입맛이 자주 바뀌는 서영양. 삼겹살을 그토록 좋아하시던 서영양님이 요즘은 양념고기가 더 맛있다고 한다. 그래서 우리 가족은 종종 양념돼지갈비를 먹으러 간다. 최근에는 딱 2곳의 가게만을 방문하면서 양념돼지갈비를 먹고 있는데... 오늘은 그 중 하나인 명륜진사갈비라는 곳을 소개하고자 한다. (참고로 저는 댓가성의 글을 쓰는 블로거가 아닙니다^^) 

 

 

무한리필 돼지갈비로 유명한 명륜진사갈비... 최근 코로나 사태와 관련하여 가맹점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줘서 개인적으로 참 좋게 생각되는 브랜드이기도 하다. 명륜진사갈비 연동점이 생기고 여러차례 방문했는데... 딱히 흠잡을만한 것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이곳 명륜진사갈비는 인당 비용을 받으면서 무한리필로 돼지갈비 및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시스템이다. 또한 저렴한 활성탄이 아닌 좋은 숯을 사용하기 때문에... 구워먹는 이들로 하여금 또다른 기쁨을 주기도 한다. 가격! 맛! 서비스! 내 기준으로 보았을때 최고라 생각한다. 무한리필집에서 고기의 질이 어떠니 저떠니는 어울리지 않는다... 근데 이곳은 고기도 상당히 맛있다^^

 

 

가게는 오픈한지 오래되지 않았기 때문에... 상당히 깔끔하다. 넓은 홀이 있는 이곳 명륜진사갈비 연동점은 넓직한 홀이 너무 마음에 든다. 최근 이 주변이 젊은 사람들로 하여금 약간 "핫"한 감이 없잖아 있는 것 같다. 참고로 1층에는 돼지껍데기 집이 있는데... 상당히 활기가 넘친다.

 

 

자, 그렇다면 이곳 명륜진사갈비의 맛은 어떠한지 한번 볼까? 나는 개인적으로 별4개(다섯개 만점)이상을 줄 수 있는 곳이라 생각된다. 왜냐면? 그 이유는 먹어보면 안다!!!

 

 

잘 달궈진 숯이 테이블에 셋팅되면... 곧바로 돼지갈비가 등장한다. 석쇠가 달궈졌다 생각되면 고기를 석쇠위에 얹는다. 돼지갈비는 양념이 탈 수 있기때문에... 고기를 구울때 상당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다년간 훈련된 나는 우리 가족들이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잘 구워줬다^^

 

 

곧 40세의 서영양 엄마와 8세 서영양은 아빠가 구워주는 돼지갈비를 맛있게 먹었다. 처음엔 아빠가 먹을 틈도 없이 두 모녀가 어찌나 열심히 먹는지... 서영양의 먹는 속도가 한풀 꺾이면 그제서야 아빠가 치고들어갈 수 있다.

 

 

시원하게 맥주도 한잔하고... 맛있는 계란찜도 먹고... 끝으로 서영양이 좋아하는 떡도 구워먹었다. 이곳 명륜진사갈비에 오면 나는 상당히 바쁘다. 이것저것 굽느라... 정신이 하나도 없다. 그래도 아빠가 이렇게 열심히 구워준 고기를 잘 먹는 모녀를 보고 있으면 기분이 좋아진다^^

 

# 이 세상의 모든 음식이 비싸면 맛있다라는 공식은 틀린말이라 생각된다. 분명 싸고도 맛있는 곳이 많다. 명륜진사갈비는 바로 그러한 편견을 깨는 곳이라 생각된다. 착한 가격에 기분좋게 양껏 먹을 수 있는 그런 곳이기 때문이다. 오히려 맛은 기본이요... 가격은 덤이라 생각될 정도이다. 또 이렇게 한주가 지나가고 주말이 다가왔다. 이번주에는 가족들과 함께 맛있는 저녁을 함께 드시는건 어떠신가요?

 

 

[제주맛집] 제주시 연동 - 남문숯불 바베큐&치킨 (부제. 소금구이 통닭, 치맥맛집)

제주시 연동에 위치한 남문숯불 바베큐&치킨 - 소금구이 통닭/치맥맛집 날씨가 아침저녁으로 약간의 변동은 있긴 하지만... 대체적으로 포근한 요즘이다. 그래서인지 퇴근 후 통닭에 시원한 생맥주 한잔이 너무너..

superdaddy2433.tistory.com

 

[제주맛집] 제주시 노형동 - 운학식당 (부제. 도민맛집, 숨은맛집, 내장탕 맛집)

제주시 노형동에 위치한 운학식당 - 도민맛집/숨은맛집/내장탕 맛집 많은 사람들이 "나만의 맛집LIST"가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나 역시도 마찬가지다. 육지에 살때는 육지의 맛집을 가지고 있었고... 제주도에 살..

superdaddy2433.tistory.com

 

[제주맛집] 제주시 애월읍 - 꿈낭밥집 (부제. 보리굴비 맛집, 애월 맛집, 유수암 맛집)

제주시 애월읍에 위치한 꿈낭밥집 - 보리굴비 맛집 정말 요즘은 하루가 너무 힘겹다. 코로나로 인해 외부활동을 삼가해야 한다는 것도 문제지만... 무엇보다도 코로나의 큰 영향으로 말미암아 금융시장이 상당히..

superdaddy2433.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