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아는 맛집

[제주맛집] 제주시 애월읍 - 대호해물가든 (부제. 애월맛집, 도민맛집, 아귀지리탕)

by 서영papa 2020. 6. 30.

제주시 애월읍에 위치한 대호해물가든 - 애월맛집

 

 

하루하루가 어떻게 지나가는지 인지하기 어려울정도로 바쁜 요즘이다. 아무리 바빠도 밥은 먹어야하는 법!!! 요며칠 많은 집들을 다녔지만, 포스팅할 시간이 부족하여 글을 쓰지 못했다. 언제부턴가 맛집 소개를 해애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글을 쓰는 나다. 그래서인지 내가 먹었을때 맛이 별로인경우에는 과감하게 패스해버린다. 비록 처음 간 가게라 할지라도 그 맛이 훌륭하다면... 소개를 해야겠다는 마음이 생겨서... 이번에도 처음 가본 곳이지만 소개를 하고자 한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곳은... 제주시 애월읍에 위치한 곳으로... 이곳은 찜으로 유명한 곳이다. 나는 점심시간을 이용해 먹는 경우이다보니... 찜보다는 개개인이 먹을 수 있는 탕으로 선택했다. 참고로 오늘도 각별한 지인께서 행선지를 밝히지 않은채... 나를 이곳으로 납치하여 데리고 오셨다. 동태탕, 알탕, 아귀탕 중 나는 아귀지리탕을 선택했다.

 

 

애조로를 타고 서쪽 방향으로 쭉 가다보면... 큰 도로가에 위치한 곳으로... 가게를 찾는데는 큰 어려움이 없다. 또한 넓은 주차장이 완비된 곳이기에 큰 불편함없이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인것 같다.

 

 

자, 그렇다면... 이곳 대호해물가든의 아귀지리탕 맛을 한번 보자. 참고로 이곳은 일반 공기밥과 돌솥밥을 선택할 수 있다. 1000원만 추가하면 돌솥밥을 주문할 수 있으니... 각자의 기호에 맞게 주문하면 될 것 같다.

 

 

최근에 신축한 건물에 새단장을 해서인지... 내부는 깔끔하다. 의외로 직원분들이 많았다. 1층과 2층에 손님이 식사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나는 1층에서 식사를 했다. 점심시간이 되자... 여기저기서 손님들이 몰려오기 시작했다. 다행히 12시전에 도착해서 비교적 편안하게 식사를 하였다.

 

 

항상 느끼지만... 지리탕과 미나리의 조합은 정말이지 최고인듯하다. 개인적으로 미나리를 좋아하기도 하지만... 유독 지리탕에 들어가는 미나리는 그 향이 좋은 것 같다. 국물은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그런 맛이다. 약간 간이 센듯한 느낌이 들었지만 그래도 아주 맛있게 먹었다.

 

 

전날 술한잔하고 해장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무조건 추천이다. 먹고나면 속이 쏵 풀리는 그런 느낌이 들것이다. 이곳 대호해물가든은 밑반찬도 깔끔하다. 어쩜 이부분은 제주도 식당의 특징인것 같다. 어느 곳을 가더라도 밑반찬이 다 맛있다. 딱히 특별할 것은 없지만... 먹는이로 하여금 맛있다는 느낌을 충분히 줄 수 있는 맛이었다.

 

 

돌솥밥이 나오는 곳은... 항상 누룽지로 마무리를 한다. 적당히 밥을 덜어낸 돌솥에 물을 붓고... 누룽지를 만들어 먹는다. 누룽지의 구수함이 너무 좋다. 나는 이곳 대호해물가든의 밥맛도 좋았던 것 같다. 다른 곳에 비해... 좀 더 찰지다는 느낌이 들었다. 

 

 

# 9000원으로 먹는 훌륭한 한끼 식사였다. 맛집에서 맛있게 밥을 먹고... 맛있는것을 맛있다고 하면 되는데... 어떻게 맛있는지를 표현하는 것은 참으로 어려운 것 같다. 이곳도 마찬가지다. 내가 선택한 메뉴의 맛이 내가 예상했던 것 보다 더 맛있는 곳이었기에... 나는 가족들과 함께 종종 먹으러 올 예정이다.

# 참고로 이곳은 제주도의 명문 골프장이 밀집되어 있는 제주도의 서쪽을 갈때 지나쳐서 갈 수 있는 곳이다. 때문에... 많은 골퍼들이 식사를 하고 가는 곳이라는 이야기를 들었다. 택시기사님들이 가는 기사식당이 맛집이듯... 골퍼들이 찾아가는 식당도 맛집이라는 사실!!!

# 어느덧 2020년 상반기가 마무리 되었다. 이런저런 일들이 많았고... 또 현재도 그 일들의 연장선상에 서있다. 어려운 상반기를 힘겹게 지나쳐왔는데... 글쎄 하반기에는 좋은 일들이 생겼으면 하는 마음이다. 

# 오늘 하루도 수고많으셨습니다.

 

 

[제주맛집] 제주시 노형동 - 꼬들목살집 (부제. 도민맛집, 찐맛집, 목살맛집, 노형맛집)

제주시 노형동에 위치한 꼬들목살집 - 도민맛집 요며칠 제주도 날씨는...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어준다. 그래서인지... 유독 저녁만되면 소주한잔이 생각난다. 평소 술을 즐기는 편은 아

superdaddy2433.tistory.com

 

[제주맛집] 제주시 노형동 - 진미네식당 (부제. 맛있는 제주만들기, 만원의 행복, 이부진, 도민맛�

제주시 노형동에 위치한 진미네식당 - 맛있는 제주만들기 / 이부진 호텔신라 "오늘은 뭐 먹지?" 직장인들이라면... 점심시간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에 대해 항상 고민할 것이다. 주변에 맛집이 �

superdaddy2433.tistory.com

 

[제주맛집] 제주시 외도동 - 삼성호 어부횟집 (부제. 외도맛집, 바다횟집, 벤자리돔)

제주시 외도동에 위치한 삼성호 어부횟집 - 외도맛집 / 벤자리돔 정말 정신없이 바쁜 요즘이다. 사람들은 이런 시국에 바쁜게 좋은거 아니야?라고 말하겠지만... 나는 별로라고 말하고 싶다. 성��

superdaddy2433.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