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셀트리온 코로나 항원진단키트 미국 승인 획득(부제. 샘피뉴트)

by 서영papa 2020. 10. 26.

셀트리온 코로나 항원진단키트 미국 승인 획득

 

 

요즘 국내 증시는 정말이지 롤러코스트가 따로 없다. 롤러코스트는 그래도 오르기라도 한다... 근데 요즘 국내 증시는 무한정 내리막을 향하고 있다. 단순히 미국 대선과 경기 부양책의 불확실성에 따라 영향을 받는다고 하기엔 그 정도가 심각하다. 물론 내 포트에 있는 종목들도 손실이 커지는 상황이긴 하지만... 뭐~ 충분히 기다려줄 수 있는 종목들이기에 큰 걱정은 안한다.

 

지난번에도 언급을 했던 적이 있는데... 나는 개인적으로 셀트리온 3형제에 관심이 많다. 특히, 셀트리온 헬스케어는 나의 최애종목 중 하나이다. 그런데... 요즘 셀트리온 헬스케어의 움직임이 다소 이해하기가 어렵다. 공매도? 글쎄... 이유가 뭔지는 몰라도 다양한 호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내리막이다.

 

출처. 한국경제

 

오늘은 셀트리온의 코로나19 항원키트 샘피뉴트가 미국에서 FDA 긴급사용 승인을 획득한 내용에 대해 공유하고자 한다. 참고로... 금일 증시는 코스피(-0.72%), 코스닥(-3.71%)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뭐 나름 선전했다고는 하지만... 셀트리온(-), 셀트리온제약(+1.37), 셀트리온 헬스케어(-0.84)... 그래도 나는 이해하기가 힘들다... 왜이리 주가가 지지부진한지...

 

 

셀트리온은 국내 진단기기 전문업체와 함께 개발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속진단 항원키트 "샘피뉴트"가 미국 FDA의 긴급사용승인을 획득했다고 한다. 참고로... 샘피뉴트는 10분 만에 결과 확인이 가능한 신속 현장진단용 항원키트로... 셀트리온가 BBB가 공동개발한 제품이다. 지난 7월 셀트리온은 항원진단키트를 출시하고 미국 수출을 준비한 지 석달여만의 성과다. 

 

 

현재, 미국에서 항원진단키트로 코로나19를 진단할 수 있는 제품은 셀프리온, 퀴델(2개제품), 애보트, 루미라디엑스UK, 벡톤디킨슨, 엑세스바이오 7개 제품이다. 미국의 확진자 현황을 보건데... 셀트리온의 진단키트는 상당한 물량으로 공급이 될것으로 보이는데... 셀트리온의 실적이 정말 궁금해진다. 4분기는 정말 기대된다.

 

# 셀트리온의 코로나19 항체치료제가 하루빨리 개발되길 기대한다...

# 오늘 하루도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