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아는 맛집

[제주맛집] 제주시 연동 - 고고짬뽕 (부제. 짬뽕맛집, 메종글래드 맛집, 동네맛집, 도민맛집)

by 서영papa 2021. 5. 20.

제주시 연동 - 고고짬뽕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되었지만... 확진자 수는 좀처럼 줄어들지 않는 요즘이다. 오히려 재확산이 어쩌니 하는 이야기만 무성하다. 분위기가 이러하다보니... 여행은 커녕 산책나가는 것도 신경이 쓰인다. 거기에 최근 초등2학년 딸아이는 원격수업을 하게 되었다.

 

그래서 나는 약간의 위험부담을 감수하고... 가족들과 자주 외식을 하려고 한다. 서영엄마의 스트레스를 조금 덜어주고자 하는 마음이 그 첫번째요... 그리고 요즘 코로나때문에 주변 맛집식당들이 너무 힘들어 하는 모습이 보여서 이건 아니다하는 생각애 그 분들의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자 하는 마음이 두번째이다.

 

 

제주도에는 다양한 짬뽕집이 있다. 내가 살고 있는 신제주에도 짬뽕 전문점이 많이 생겼다. 전부 다 먹어봤다면 거짓말이지만... 그래도 많은 곳을 찾아가서 먹어보았다. 블로그에 소개한 맛집 중 중화요리 집은 두 군데가 전부이다. 그것도 모두 서귀포에 있는 곳이다. 말하고자는 하는 바는, 저렴한 입을 가진 나지만... 그래도 아무곳이나 소개하지 않는다는 말이다.

 

 

오늘 소개할 곳은... 제주시 연동에 위치한 고고짬뽕이다. 돼지고기와 해물 그리고 야채가 잘 어우러진 이 곳 짬뽕은 짬뽕 매니아인 우리 가족에게 항상 기쁨을 주는 곳이다. 연동 메종글래드 뒷편에 위치한 고고짬뽕은 그야말로 동네맛집이다. 인근 음식점 가게 사장님들이 와서 먹는 곳이다. 그렇담 이곳의 맛은 말할 것도 없지 않을까?

 

 

자, 그렇다면 고고짬뽕은 어떤 맛을 보여주는지 한번 보도록 하자. 분명한 것은 기존에 먹는 짬뽕과는 다르다는 점이다. 각종 SNS에서 소개되는 그런 화려한 느낌은 절대 아니다. 이곳은 짬뽕 본연의 맛에 충실한 그런 곳이다.

 

 

돼지고기와 해산물 그리고 야채가 어울어진 짬뽕이다. 다른 짬뽕보다 조금 더 가는 면을 사용해서인지 식감이 더욱 좋다고 생각이 된다. 보통 짬뽕을 먹을때는 면을 먹고, 그외 야채나 해산물을 먹는다. 그러나 이곳 고고짬뽕에서는 면과 야채, 해산물 그리고 돼지고기까지 함께 먹는다. 그래서인지 더 맛있는 것 같다. 

 

많은 사람들이 짬뽕과 돼지고기의 만남을 의아해 할 수 있지만... 먹어보면 그 이유를 알 수 있다. 둘의 궁합이 얼마나 환상인지 말이다. 거기에 듬뿍 들어간 숙주는 시원함을 배가 시켜주기에... 해장을 원하시는 분에게는 딱인듯 하다. 이곳 고고짬뽕의 맛을 표현하자면... 짬뽕 고유의 얼큰함은 물론이고 거기에 더해진 불맛과 숙주의 시원함이라 할 수 있겠다.

 

 

짬뽕전문점이라 하여 짬뽕만 맛있나?하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다. 개인적으로 간짜장을 상당히 좋아하지만... 이곳의 해물짜장은 믿고 먹는 나만의 메뉴이다. 솔직히 난 이 곳 고고짬뽕에서는 밥을 먹으러 오기 보다는 술한잔을 하러 온 경우가 더 많았기에... 이 곳의 모든 메뉴는 나에게는 술안주이다. ㅎㅎ

 

 

맵싹한 맛이 감도는 해물짜장에 이어 깐풍기도 정말 맛있다. 특히, 깐풍기는 일반 중국집에서 먹는 맛과는 좀 다르다. 통상적인 깐풍기는 단맛이 강한 편인데... 이곳의 깐풍기는 매콤한 맛이 특징이다. 역시나 술안주로 먹기엔 최고이다. 평소 매운음식을 즐기는 서영양과 서영양 엄마는 이곳 음식을 너무나도 좋아한다. 맥주 한잔과 함께 하는 깐풍기도 좋은 조합인 것 같다.

 

 

나에게 맛집은... 가게의 화려함? 가게의 크기? 외형적인 그런 부분이 아니다. 수수하지만... 짬뽕 한 그릇에 얼만큼의 정성이 들어갔는지가 나에게 전달되느냐에 따라 결정된다고 생각된다. 아마도 그래서인지... 식사를 하는 중간중간에 인근 음식점 사장님들이 와서 드시거나 또는 당신의 가게로 배달을 요청하는 광경이 목격되었다.

 

 

원래는 저녁시간대에 장사를 하시다가... 최근 코로나의 영향으로 영업시간을 낮시간으로 조정을 하였다. 술한잔 하고 2차를 먹을때 주로 오던 곳인데... 저녁에 술을 마시지 못하니... 자연스럽게 이곳의 매출에도 큰 영향을 미친듯하다. 그래서 요즘 나는 코로나로 힘들어하는 맛집을 더 자주 찾아가서 밥을 먹으려고 한다. 코로나 때문에 찐맛집들이 힘들어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오늘도 힘들겠지만, 힘내시고 좋은 하루되세요!!!

 

 

[제주맛집] 제주시 연동 - 죽마고우 (부제. 도민맛집, 덜미살, 돼지갈비 맛집)

제주시 연동에 위치한 죽마고우 - 덜미살 맛집 / 도민맛집 5월 대박연휴를 생각하면... 참 좋으면서도 한편으론 안타깝다. 사실, 나는 작년부터 이번 5월 연휴를 준비하고 있었다. 가족들과 모처

superdaddy2433.tistory.com

 

[제주맛집] 제주시 오라동 - 오양손칼국수 (부제. 반반칼국수, 가성비맛집, 오라동맛집)

제주시 오라동에 위치한 오양손칼국수 - 반반칼국수 봄은 봄인데... 아침 저녁으로 제법 쌀쌀한 날씨의 연속이다. 특히, 내각 살고 있는 곳은... 지대가 다소 높은 곳이다보니... 일교차가 더욱 큼

superdaddy2433.tistory.com